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년은 ‘완성형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원년이 될 것이다”
강희석 SSG닷컴 대표는 30일 SSG닷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에서 이 같은 비전을 밝혔습니다.
이날 SSG닷컴은 ‘오픈 톡’ 행사를 약 한 시간 동안 비대면 ‘웨비나(웹과 세미나의 합성어)’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회사의 미래 비전에 대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습니다.
강희석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센터가 늘면서 하루 최대 15만건까지 확대됐고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뷰티·반려동물·유아동·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강 대표는 “내년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의 원년으로 오는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과 비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3배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며 “올해와 마찬가지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자”고 강조했습니다.
행사에서 SSG닷컴은 ‘온·오프라인 통합 1위 유통 플랫폼’을 달성하기 위한 초석으로 내년 중점 추진 사항의 키워드를 ‘고객지향’으로 꼽았습니다. 마케팅 측면에서 고객 수 확대를 위한 전략을 재정비하고, 고객 쇼핑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 관련 논의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플랫폼 인프라 측면에서는 주문과 결제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 지향적 UI·UX 개선’에 박차를 가합니다. 이외에도 상품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와 온라인 장보기 물량 증대를 위한 대형 PP 확대도 지속합니다.
아울러 전국 단위 물류네트워크 강화도 함께 모색합니다. 패션·잡화·생활용품 등 비식품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상품의 익일(다음날) 배송 시스템 구축을 골자로 합니다.
SSG닷컴 관계자는 “내년에는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완성형 이커머스 사업모델 구현에 힘쓰겠다”며 “장기적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전 구성원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