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컨슈머리포트 선정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사운드 바’ 삼성·LG 과반수 차지

URL복사

Tuesday, December 07, 2021, 10:12:11

17개 제품 중 삼성 7종·LG전자 4종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TV’ 23개 중 삼성·LG전자 각각 4개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연말 최대 쇼핑 성수기를 맞아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가 구매추천제품으로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제품을 잇달아 선정했습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사운드 바’로 구매를 추천한 사운드바 17개 제품 가운데 삼성전자 제품이 7종, LG전자 제품이 4종으로 국내 제품이 과반수를 차지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다음 주 월요일인 사이버 먼데이는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입니다. 추수감사절 연휴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온 소비자들을 대상, 온라인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한 것에서 비롯됐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돌비(Dolby)사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DTS사의 ‘DTS:X’ 등 입체음향 기술을 갖춘 사운드 바 제품들을 대거 선정,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사운드바 음질을 호평했습니다.

 

또한 컨슈머리포트는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TV’로 총 23개 TV 제품을 추천했는데 이 중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이 4개씩 선정됐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올해는 공급망 문제와 높은 배송비로 TV 가격이 상승해 지난해처럼 큰 할인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여전히 65인치 이상의 대형 TV에서는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다”며 다양한 크기의 할인 TV들을 추천했습니다.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65인치 제품에서는 추천된 7개 제품 중 4개(삼성 1개, LG 3개)가 국내 제품이었습니다. 수요가 늘고 있는 7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군에서는 추천된 8개 제품 중 3개(삼성 2개, LG 1개)가 국내 제품이었습니다.

 

자발광 특성인 올레드 TV 제품군 중에서는 LG 올레드 TV가 유일하게 추천됐습니다. 그 외에 중국 하이센스(Hisense)와 TCL, 미국 비지오(Vizio) 등 업체들이 컨슈머리포트 추천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