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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내년 ‘43만 가구’ 규모 택지지구 지정…공급 확대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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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7, 2021, 17:12:38

정부, 2022년 부동산 시장안정 방안 합동브리핑 진행
공급계획 80% 달성 위해 신규 택지지구 지정에 속도
사전청약 확대..분양예정 합쳐 총 46만 가구 공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부가 총 주택 공급계획인 205만 가구 공급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43만 가구를 공급할 수 있는 신규 택지지구 지정에 나섭니다. 또, 내년 사전청약 7만 가구를 포함해 주택 46만 가구를 공급합니다.

 

국토교통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국세청과 함께 2022년 부동산 시장 안정방안에 대한 합동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올해 부동산 시장에 대해 안정세가 이뤄지는 중이라고 평가하며 내년 부동산 시장 조기안정을 위한 중점추진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주택공급 속도 및 공급 부분을 조기 안정화의 핵심 방안으로 잡았습니다. 정부는 예년보다 주택물량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지금까지 발표한 총 205만 가구 공급계획에 속도를 내 부동산 시장 안정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우선 사전청약 물량을 기존 6만 8000가구에서 7만 가구로 늘립니다. 여기에 분양예정 물량인 39만 가구를 합쳐 올해보다 약 7만 가구가 증가한 총 46만 가구를 공급할 방침입니다.

 

7만 가구가 계획된 사전청약은 공공분양 3만 2000가구, 민간분양 3만 800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공공 사전청약의 경우 3기 신도시의 선호도 높다는 것을 고려해 1만 2000호 이상의 물량을 해당 신도시에 배정할 계획입니다.

 

민간 사전청약은 수도권 내 우수 입지에서 총 3만 40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또,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을 통해 서울 등지에서 4000가구를 대상으로 추가 청약을 받을 계획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발표해 온 총 205만 가구의 공급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43만 가구를 공급할 수 있는 택지지구 지정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택지지구 지정이 완료되면 올해까지 지정이 마무리된 121만 가구 부지를 합해 공급 계획 숫자의 약 80%인 164만 가구 공급이 가능한 입지가 확보됩니다.

 

택지지구는 27만 4000가구를 지을 수 있는 공공택지 지정을 비롯해 5만 가구 규모의 도심복합지구, 3만 2000가구 규모의 공공정비지역, 2만 6000가구 규모의 소규모 정비사업 관리지역 지정 등을 통해 확보할 방침입니다.

 

이 외에도, 직주근접성이 높은 도심 후보지는 10만 가구 이상 발굴하고, 공공자가주택·신혼희망타운·청년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주택공급에도 나서는 등 집값 안정에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민간정비사업 또한 통합심의 적용, 세입자 보상범위 확대, 소규모 재개발 전환 허용 등을 통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주택공급 확대 노력과 가계부채 관리, 한은의 금리인상 등으로 시장 매수심리가 급격히 위축되고 있으며 이는 주택가격 안정세로 나타나고 있다”며 “통화정책의 단계적 정상화와 주택공급 확대가 차질없이 이행될 경우 중장기적으로 주택시장 안정세는 견고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집값 걱정을 덜 수 있도록 관계 부처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부동산 시장 안정을 반드시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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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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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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