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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은행, 청년창업 지원 ‘프론트원 펀드’ 위탁운용사 2곳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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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9, 2021, 16:12:58

크릿벤처스·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 선정..420억 원 규모 펀드 조성
청년창업리그와 D.DAY리그로 구분..맞춤형 투자재원 마련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한국산업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은행권청년창업재단(D.CAMP)이 프론트원(FRONT1)펀드를 맡길 위탁운용사 2곳을 선정했습니다.

 

KDB산업은행은 한국성장금융·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함께 청년창업 지원과 고용 확대를 위한 ‘프론트원(FRONT1) 펀드’ 위탁운용사로 크릿벤처스와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프론트원 펀드는 청년 창업기업 보육공간 ‘프론트원’과의 사업적 시너지를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조성된 펀드입니다.

 

산은 등 세 기관은 내년 상반기 중 총 420억 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완료하고 프론트원과 연관된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청년창업 지원에 초점을 맞춘 ‘청년창업리그’ 펀드는 크릿벤처스가 운용을 맡습니다. 크릿벤처스는 ▲KDB산업은행(90억 원) ▲성장사다리펀드(80억 원) ▲디캠프(10억 원) 등 총 180억 원의 출자자금을 바탕으로 300 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합니다. 주목적 투자 대상은 프로트원이나 디캠프에 입주하거나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등입니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스타트업 홍보행사 ‘디데이(D.DAY)’와 연계한 ‘D.DAY리그’ 펀드는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가 운용 자격을 얻어 120억 원 규모 펀드 조성을 시작합니다. 목표 결성 금액 중 성장사다리펀드(70억 원)와 디캠프(30억 원)가 총 100억 원을 책임지고 조달할 계획입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악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심사를 통해 신속하게 선정절차를 마무리했다”며 “선정된 기업들이 디데이 참여기업과 투자를 연계하는 등 청년창업 지원과 고용확대를 위한 혁신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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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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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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