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와 WM고객의 비대면 금융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 채널 이용고객 관리를 위해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목표로 디지털영업부를 운영했습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2개 영업부 신설은 개인 고객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와 프리미어 고객도 비대면으로 대면 수준의 금융 컨설팅을 받게 됐습니다.
디지털 SOHO영업부는 서울·경기·인천지역 개인사업자 고객 중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과 신한은행의 비대면 SOHO대출을 보유한 고객에게 ▲데이터 기반 고객 관리 ▲전담 직원의 맞춤형 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한은행은 향후 디지털 SOHO영업부의 업무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WM영업부는 비대면 선호 고자산 고객을 위해 신한 쏠(SOL) 앱에 ▲My care ▲AI 맞춤형 자산관리 ▲실시간 talk 상담 ▲전문가 상담 연계 서비스 등을 탑재하고 1:1 전담직원 매칭을 통해 개인별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SOHO영업부와 WM영업부 신설로 디지털 업무영역 커버리지를 개인사업자와 WM고객까지 확대했다”며 “신한금융그룹[055550]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비전에 발맞춰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