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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여성의 날 맞아 ‘리조이스’ 테마 특별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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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2, 2022, 10:03:32

본점 등 전국 5개 갤러리서..여성작가 40여명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리조이스’를 타이틀로 대규모 특별 테마 전시를 연다고 2일 밝혔습니다. 리조이스는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 리조이스 캠페인은 ‘아트’와 손 잡았습니다.

 

미술품 시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홈 인테리어의 열풍 등으로 주목 받으면서 올해 약 1조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특별전을 마련했습니다. 전시가 열리는 곳은 5개 갤러리지만 아트월까지 포함해 총 8개의 전시가 진행됩니다. 전시 기간은 각 지점마다 상이하며, 최대 5월까지 이어집니다.

 

이번 전시는 ‘미술과 여성, 그 빛나는 이름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본점·잠실점·동탄점·인천터미널점·광주점의 롯데갤러리 5곳에서 열립니다. 리조이스가 테마인 만큼 총 40여명의 여성작가가 참여합니다. 롯데갤러리는 일반 외부의 전시장과는 달리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가장 먼저 시작하는 동탄점 갤러리의 전시의 테마는 <Be You!>입니다. 동탄점은 지난해 8월 신도시에 오픈한 점포로, 다른 백화점 대비 20~30대 매출 구성비가 높다는 설명입니다. 라이브 페인팅으로 유명한 수와 작가, 일상의 경험을 핑크톤 색감에 담아내는 신모래 작가 등이 참여합니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사색의 작가로 유명한 정희승 작가의 <Still Life> 전시가 다음달 25일까지 열립니다. 본관에서는 국내 라이징 아티스트들의 전시인 <Rising Names>와 프랑스 작가 니키드 생 팔의 <Bulletproof!> 전시를 오는 3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잠실점은 <추상의 표정>, 인천 터미널점은 <‘푸릇푸릇, 반짝반짝, 보송보송>을 타이틀로 전시를 선보입니다. 광주점에서는 최향정 등 여성 작가 13명이 참여해 <자수일상> 전시를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롯데 갤러리의 작품을 백화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컨텐츠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를 모티브로 한 리조이스전이 고객들로 하여금 공감을 얻고 미술감상과 구매, 나눔까지 이어지는 뜻 깊은 경험으로 기억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리조이스 전시 작품 판매 수익금의 1%는 롯데쇼핑의 ‘리조이스 캠페인’과 ‘해당 작가’의 이름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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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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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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