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롯데백화점, 여성의 날 맞아 ‘리조이스’ 테마 특별 전시

URL복사

Wednesday, March 02, 2022, 10:03:32

본점 등 전국 5개 갤러리서..여성작가 40여명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리조이스’를 타이틀로 대규모 특별 테마 전시를 연다고 2일 밝혔습니다. 리조이스는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 리조이스 캠페인은 ‘아트’와 손 잡았습니다.

 

미술품 시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홈 인테리어의 열풍 등으로 주목 받으면서 올해 약 1조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특별전을 마련했습니다. 전시가 열리는 곳은 5개 갤러리지만 아트월까지 포함해 총 8개의 전시가 진행됩니다. 전시 기간은 각 지점마다 상이하며, 최대 5월까지 이어집니다.

 

이번 전시는 ‘미술과 여성, 그 빛나는 이름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본점·잠실점·동탄점·인천터미널점·광주점의 롯데갤러리 5곳에서 열립니다. 리조이스가 테마인 만큼 총 40여명의 여성작가가 참여합니다. 롯데갤러리는 일반 외부의 전시장과는 달리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가장 먼저 시작하는 동탄점 갤러리의 전시의 테마는 <Be You!>입니다. 동탄점은 지난해 8월 신도시에 오픈한 점포로, 다른 백화점 대비 20~30대 매출 구성비가 높다는 설명입니다. 라이브 페인팅으로 유명한 수와 작가, 일상의 경험을 핑크톤 색감에 담아내는 신모래 작가 등이 참여합니다.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사색의 작가로 유명한 정희승 작가의 <Still Life> 전시가 다음달 25일까지 열립니다. 본관에서는 국내 라이징 아티스트들의 전시인 <Rising Names>와 프랑스 작가 니키드 생 팔의 <Bulletproof!> 전시를 오는 3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잠실점은 <추상의 표정>, 인천 터미널점은 <‘푸릇푸릇, 반짝반짝, 보송보송>을 타이틀로 전시를 선보입니다. 광주점에서는 최향정 등 여성 작가 13명이 참여해 <자수일상> 전시를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롯데 갤러리의 작품을 백화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컨텐츠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를 모티브로 한 리조이스전이 고객들로 하여금 공감을 얻고 미술감상과 구매, 나눔까지 이어지는 뜻 깊은 경험으로 기억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리조이스 전시 작품 판매 수익금의 1%는 롯데쇼핑의 ‘리조이스 캠페인’과 ‘해당 작가’의 이름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