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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24개구 아파트 값 하락…중랑구 21개월 만에 내림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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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3, 2022, 16:03:10

한국부동산원, 2022년 2월 4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중랑구, 2020년 5월 25일 이후 1년 9개월 만에 하락세 전환
세종시는 32주·대구는 16주 연속 아파트 가격 떨어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25개 자치구 중 서초구를 제외한 모든 자치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2월 4주(2월 28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가격은 지난 주보다 0.01% 둔화된 -0.03%의 하락률을 나타내며 6주 연속 아파트 값 하향세를 보였습니다.

 

인천의 경우 상승률 ‘0’의 보합세를 나타내며 4주 동안 이어진 아파트 가격 하락세에서 탈출했습니다. 경기도는 -0.02%로 집계되며 5주 연속 내림세가 이어졌으며 서울, 경기, 인천을 합친 수도권으로 범위를 확장해 볼 경우 -0.02%의 하락률로 조사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66개에서 63개로 감소했으며, 보합 지역은 17개에서 30개로 증가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93개에서 83개로 줄었습니다.

 

서울권을 살펴볼 경우 중랑구가 2020년 5월 25일 이후 1년 9개월 만에 하락세로 접어든 가운데 종로구와 서대문구는 -0.08%로 하락률이 가장 높게 조사됐습니다. 종로구의 경우 구축 아파트에서, 서대문구는 연희동과 남가좌동에 공급된 신축 대단지에서 적체 현상이 발생하며 하락폭이 심화됐습니다.

 

서울권 유일 보합세를 기록한 서초구는 방배동을 중심으로 신축 단지가 오름세를 나타냄과 동시에 타 단지의 하락세 등 혼조 양상이 나타나며 하락률에서 상승률 ‘0’으로 전환했습니다.

 

 

경기도는 시흥(-0.10%), 안산(-0.07%), 화성(-0.06%), 수원, 용인, 안양, 의정부(이하 -0.04%)등 아파트 단지가 많은 지역에서 하락세가 나타나며 전체 하락 흐름을 이끌었습니다. 의정부의 경우 관망세가 지속되고 급매물 중심으로 거래가 발생하며 지난 주 상승(0.01%)으로 전환된 지 1주 만에 -0.05%가 둔화되며 다시 하락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인천은 계양구, 동구 일부 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 혼조 현상이 발생하며 아파트 가격 보합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지방은 세종(-0.13%), 대구(-0.11%), 대전(-0.07%), 울산(-0.03%), 전남(-0.02%)이 지난 주에 이어 하락세가 지속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세종시의 경우 32주 연속, 대구는 16주 연속 아파트 값이 떨어졌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오는 9일 대선을 앞두고 대내외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도 커져 관망세가 지속되는 동시에 거래량 또한 감소해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서울의 경우 대체로 이전 신고가보다 하락한 급매물 위주로 거래되며 하락폭이 확대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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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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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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