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뚜기(대표 황성만)는 다음달 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에서 팝업스토어 ‘OTTOGI Y100’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Y100’은 Yellow100의 줄임말로 오뚜기의 대표 색상인 노란색과 ‘일상 속 다양한 노란색’을 포괄적으로 상징하는 표현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카레와 마요네스, 산타스프 등 오뚜기 대표 제품을 비롯해 일상 생활에서 각기 다른 형태로 다가오는 노란색 이미지와 텍스트로 꾸며졌습니다.
특히 오뚜기의 첫 번째 브랜드 굿즈인 ‘오뚜기 팔레트’는 ‘오뚜기의 색상’이라는 의미로, 노란색과 빨간색 등의 브랜드 색상을 사용한 아이템들로 구성됐습니다. 여기에 오뚜기 로고(CI) 실루엣과 심볼마크, 오뚜기 서체 등을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팔레트 시리즈는 ▲반팔 티셔츠 4종 ▲마켓백 ▲키링 3종 ▲키친 클로스 ▲트레이 2종 ▲머그컵 3종 ▲장난감 큐브 등 총 7가지로 만날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팝업스토어 오픈을 맞아 ‘Y100 캠페인’을 함께 진행합니다. 일상 속 영감을 받은 ‘노란색 이미지’와 그 이유를 필수 계정 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참여한 사진 중 일부를 선정해 인스타그램 계정에 노란색 영감의 순간을 기록할 예정입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53년 간의 오뚜기 브랜드 가치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란색을 테마로 하는 팝업스토어와 팔레트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스토어에 방문해 오뚜기의 노란색으로 다양한 영감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