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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생명, 소셜미디어 추가..“고객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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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7, 2016, 18:03:14

페이스북·유튜브에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채널 등도 새롭게 오픈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알리안츠생명은 디지털 강화 전략에 따라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 일상에 힘이 되는 이야기와 정보를 제공하는 찬찬찬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알리안츠생명은 기존에 운영해오던 알리안츠생명 블로그(allianzkorea.blog.me)와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ea.allianz),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allianzlife)에 더해,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allianzkorea),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allianzkorea), 네이버 포스트(post.naver.com/allianzkorea) 등의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도 자사 페이지를 오픈하고, ‘찬찬찬 스토리라는 하나의 콘셉트로 단장했다.

 

찬찬찬 스토리알찬, 힘찬, 기똥찬 스토리의 줄임말로,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보험회사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고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이야깃거리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알리안츠생명은 소셜미디어 채널 내 콘텐츠를 알찬 스토리’, ‘힘찬 스토리’, ‘기똥찬 스토리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눠 고객과 대화하는 느낌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했다.

 

알찬 스토리는 경제뉴스, 재테크 팁, 금융 정보 등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힘찬 스토리는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상식, 휴식 및 힐링 방법 등 건강과 관련된 내용을, ‘기똥찬 스토리는 맛집, 문화, 취미생활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이들 각 스토리에 각각 가족 캐릭터를 부여해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높였다. 예를 들어, ‘알찬은 꼼꼼하게 온 가족을 챙기는 엄마, ‘힘찬은 가족을 책임지는 가장인 아빠, ‘기똥찬은 창의력 충만한 자녀 캐릭터로 꾸몄다.

 

알리안츠생명은 소셜미디어 업그레이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모든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찬찬찬 스토리 캐릭터 이름 맞히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편의점 도시락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요스 라우어리어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불황기에 지친 소비자들의 삶에 활력을 주는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라며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삶의 가치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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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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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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