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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첫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입주자 모집…총 6444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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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30, 2022, 14:03:57

청년 1828가구·신혼부부 4616가구..수도권에 65%
기존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입주 가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공공기관이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의 올해 첫 입주자 모집이 6444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31일부터 진행합니다.

 

3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전국 13개 시·도에서 ‘2022년도 1차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이 오는 31일 입주자 모집 공고를 냅니다. 올해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4분기로 나눠 총 2만1264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며 이번 1차 모집에서는 6444가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1차 입주물량을 유형별로 살펴보면 청년형은 1828가구, 신혼부부형은 4616가구며 지역별로 볼 경우 수도권 4157가구(64.5%), 지방 2287가구(35.5%)입니다. 공공주택 사업자로는 LH, SH공사, 인천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전주시가 나섭니다.

 

청년 매입임대주택은 학업·취업 등으로 이주가 잦은 청년층의 상황을 고려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갖춘 풀옵션으로 공급합니다. 임대료는 시세의 40~50% 수준으로 저렴하게 책정하며 최대 6년간 거주 가능합니다. 입주대상은 19~39세의 미혼 청년으로 소득수준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다가구 주택 등에서 시세 30∼40%로 거주 가능한 Ⅰ유형 3176가구와, 아파트‧오피스텔 등에서 시세 60∼80%로 거주할 수 있는 Ⅱ유형 1440가구로 구분됩니다. 결혼 7년 이내의 신혼부부와 예비신혼부부, 만6세 이하 자녀 양육 가구, 일반 혼인가구에 해당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사업자 별 공급물량의 경우 LH는 청년형 1348가구·신혼부부형 2807가구입니다. SH공사는 신혼부부 Ⅰ유형 1009가구, 인천도시공사는 청년형 400가구·신혼부부Ⅰ형 100가구·신혼부부Ⅱ형 600가구,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전주시는 각각 66가구, 14가구의 청년형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합니다.

 

인천도시공사가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은 지난 21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LH 및 경기주택도시공사 공급물량은 오는 4월 초, SH공사는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전주시는 오는 20일 입주자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국토부 주거복지지원과 관계자는 "올해도 관련기관과 적극 협조해 도심 내 좋은 입지에 신축 위주로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특히 관리소 확충, 공동생활지킴이 도입, 집정리 서비스 제공, 층간소음 분쟁조정 도우미 등 주거 서비스 향상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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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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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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