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아시아나항공[020560]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2년 연속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998년부터 NCSI 조사 국내 항공 부문에서 총 22회 수상사로 선정되는 성과를 안았습니다.
NCSI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컨셉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변화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선사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강화 ▲전담 조직 신설 통한 ESG 경영 강화 ▲단계적 운항 정상화 등을 통해 엔데믹 전환에 따른 항공 수요 변화에 맞춰 고객 안전과 편의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든 상황 속에서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되어 감격스럽다"며 "아시아나항공을 믿고 선택해주신 고객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여객 운항 재개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