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이마트, 국산 대형참돔회 20% 할인 판매…30톤 확보

URL복사

Tuesday, April 26, 2022, 09:04:32

일반 참돔회 대비 30% 할인가..28일부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대형 참돔으로 만든 ‘대형 참돔회’를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행사기간 국산 ‘대물 참돔 반반회’, 국산 ‘대물 참돔 껍질회’를 행사카드 사용 시 20% 할인 판매합니다. 기존 참돔 반반회 가격이 5만원 이상인 것을 고려하면, 대형 참돔회를 일반 참돔회보다 약 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설명입니다.

 

기존 이마트는 1.7~2.0㎏ 사이즈로 생산한 참돔회를 판매했습니다. 그 두 배 사이즈인 4㎏급 참돔은 총 60개월 이상 키워야 해, 맛은 좋지만 생산성이 낮아 보통 고급 횟집에서 운영하던 횟감입니다. 양식장 참돔 전체 비중 중 약 3%정도 차지하는 희귀한 사이즈입니다.

 

가격이 비싼 대형 참돔은 양식장에서 고급 횟집으로 1-2마리씩 살아있는 상태로 보내졌는데, 최근 급격한 유가 상승으로 ㎏당 소비가 줄었습니다. 양식장 출하량 하락과 동시에 한번에 이동하는 양도 줄어 물류비와 참돔 가격이 높아지는 악순환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물류비 절감 및 소비활성화를 위해 대형참돔 30톤을 한번에 기획·계약했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유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대량 매입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함으로써 대형 참돔회를 저렴하게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참돔 껍질회’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김상민 이마트 생선회 바이어는 “이마트가 횟감 중 최고라고 불리는 대형 참돔을 대량으로 확보, 고객들께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 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물류비 절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