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이 운영하는 GS25는 이달부터 전국 620여 점포와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에서 온·오프 통합 와인장터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지역 별 주문 구성비 분석에 따르면 서울을 제외한 기타 지역의 주류 구매 비중이 70%를 넘었습니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서울·수도권에만 집중돼 있던 주류 인프라가 온라인을 통해 해소되면서 수도권 외 지역 주민들의 주류 구매 수요가 늘었다는 분석입니다.
이에 GS25는 각 지역 점포 별 주요 상권 및 공간적인 여건을 고려해 ▲플래그십 장터 20점 ▲미니장터A 100점 ▲미니장터B 500점 등 와인장터를 3가지 타입으로 구분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플래그십 장터는 와인 전문 팝업 스토어를 콘셉트로 고가 와인부터 희귀한 위스키까지 약 100여개가 넘는 주류를 선보입니다. 미니장터A는 점포 내 샵인샵 형태로 운영되며 30~50여개의 데일리 와인 등을 운영하고, 미니장터B는 점포 내부 공간에 자리를 마련해 10~30여개의 베스트 와인을 판매합니다.
해당 행사상품들은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에서도 동일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들은 수령하기 편리한 점포로 예약 주문할 수 있습니다. GS25는 현재 소주·맥주·와인·위스키·전통주 등 약 5000여종의 주류를 취급하고 있는 와인25플러스 상품 구색을 다양화할 방침입니다.
이하림 GS25 음용식품팀 MD는 “5월 와인 성수기 시즌을 맞이해 온·오프라인 통합 파격적인 와인장터 행사를 준비했다”며 “생활 밀접 플랫폼인 편의점 채널에서 다양하고 가성비 높은 상품 구색을 갖춰 와인 시장의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