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온라인 명품 플랫폼인 ‘머스트잇’에 대한 200억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고 8일 밝혔습니다.
‘머스트잇’은 지난 2011년 창업 후 줄곧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거래액과 셀러수, 약 280만개의 상품수 등 모든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신생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어려운 자체 IT 인프라 및 고객 서비스 역량 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로 CJ온스타일은 명품 브랜드 공동 직매입과 API 실시간 연동 등을 통해 다양한 명품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CJ온스타일 김지현 전략기획담당은 "이달 중 투자가 마무리되면 약 머스트잇 지분 4.7%를 확보하게 된다"며 "명품으로 유입되는 신규 고객을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하고, 핵심 카테고리인 패션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