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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출범…“패션문화 예술인 하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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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4, 2022, 11:06:32

14일 서울 섬유센터서 발대식 개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KOFMAA·코프마)는 14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발대식을 열고 패션문화예술인을 망라하는 전문단체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코프마는 발대식을 통해 K-패션모델이 국제경쟁력을 구축하고 산업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패션을 포함한 문화예술인들을 함께 지원할 계획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설립 허가를 받은 협회가 한국패션과 문화예술 산업 발전을 위해 나선다는 설명입니다.

 

코프마에 따르면 단순한 패션모델들만의 협회가 아닌, 패션 문화 예술계의 롤모델을 하나로 묶는 연합체로서 이들의 권익을 위해 힘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여기에 사회봉사·국제 교류·후진 양성 및 해외 진출 등도 지휘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코프마는 ▲패션모델 매니지먼트 ▲패션문화 예술쇼 운영 ▲글로벌 홍보마케팅 교육화 사업 ▲뉴 패션라이프스타일 학술회 등을 진행합니다. 사업을 통해 패션 라이프스타일의 예술적 활동과 융합으로 패션·문화 예술인들의 활동영역을 넓히고 패션산업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정소미 코프마 초대 회장은 “패션산업의 발전과 영역확장을 위해서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영역과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함께 패션산업 융합과 가치향상을 추구하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며 “현재 15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조직을 점차 확대해 영향력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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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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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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