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티몬, 크라우드펀딩·예약판매 서비스 ‘티파인더’ 론칭

URL복사

Tuesday, July 05, 2022, 14:07:21

사전 고객·실수요 파악해 마케팅비 최소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티몬(대표 장윤석)은 크라우드펀딩 및 예약판매 서비스 ‘티파인더’를 공식 론칭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티파인더는 사전주문 방식으로 티몬 입점 파트너의 판매 전략에 도움을 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제품의 본격적인 판매에 앞서 구매 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실제 구매 수요를 가늠할 수 있어 상품 판매에 필요한 마케팅 및 재고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티파인더는 크라우드펀딩에서 실제 판매로 전환되는 최소 주문 조건을 100개로 설정했습니다. 또 펀딩 판매 이후 티몬에서 오픈마켓 판매로의 전환은 물론 10분 어택, 알뜰쇼핑 등 제품수명 주기에 맞춘 티몬의 판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힙니다.

 

특히 에어로고고 원터치 에어텐트는 지난달 22일 테스트 오픈 이후 약 2주 만에 최소 목표 주문 수량인 100개를 초과하며 593% 펀딩을 완료했습니다. 진로와 호브로가 공동 기획한 캠핑용 블루투스 마이크도 412%의 펀딩률을 기록했습니다.

 

공동구매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티몬 MD가 품질과 소비자 반응을 기준으로 상품을 선정, 기대 판매 수량에 따른 할인가로 한정 판매합니다. 고객 의견을 듣는 창구도 마련했습니다. 티파인더 설문으로 희망 브랜드를 제출할 경우, MD가 직접 브랜드와 공동구매 상품을 소싱할 계획입니다.

 

전구경 티몬 상품본부장은 "티파인더는 신규 사업을 계획하는 브랜드로 하여금 효율적인 초기 판매 전략을 구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판매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만족스러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방식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