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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Sh수협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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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0, 2022, 10:07:17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Sh수협은행>

◇ 부장(별급) 승진 ▲ 정보보호본부 이정교 ▲ 방카펀드사업부 박윤서 ▲ 가락동금융센터 윤효심 ▲ 인계동지점 허영일 ▲ 경북지역금융본부 서영창
◇ 팀장·지점장(1급) 승진▲ IB사업본부 김정훈 ▲ 자금부 주용한 ▲ 글로벌외환사업부 송대호 ▲ 카드사업부 권동혁 ▲ IT개발부 김수경 ▲ IT개발부 신재식 ▲ 디지털전략부 정진철 ▲ 감사부 김명준 ▲ 강남기업금융본부 황영선 ▲ 강남기업금융본부 권혁주 ▲ 중부기업금융본부 임효언 ▲ 춘천지점 안태욱 ▲ 양재동지점 김태용 ▲ 원흥역지점 한성은

 

◇ 본부장 전보 ▲ 부산경남광역본부장 이해균 ▲ 강남기업금융본부장 김문수 ▲ 여의도종합금융본부장 이준석
◇ 부서장 전보 ▲ 여신관리부장 최종식
◇ 센터장/지점장 전보 ▲ 공덕금융센터장 진상섭 ▲ 다산신도시지점장 김영미 ▲ 종로5가역지점장 송명환 ▲ 동탄금융센터장 이정운 ▲ 비산동금융센터장 박덕진 ▲ 학동역금융센터장 권홍업 ▲ 김포한강지점장 정지선 ▲ 마곡역지점장 김창석 ▲ 철산역지점장 임승택 ▲ 순천금융센터장 안병찬 ▲ 대구지점장 최병용 ▲ 연산중앙지점장 김종규 ▲ 부산지역금융본부 부본부장 정영남 ▲ 미사역지점장 김민수 ▲ 교대역지점장 김지호 ▲ 학익동지점장 윤경훈 ▲ 전주지점장 오기응 ▲ 상무역지점장 김윤정 ▲ 화명동지점장 권은준 ▲ 춘천지점장 정경미
◇ 팀장 전보 ▲ 자금운용팀장 권대상 ▲ ESG공공금융추진단TF팀장 정명섭 ▲ 여신관리팀장 임준택 ▲ 안전관리팀장 송인준 ▲ 펀드인프라구축TF팀장 서창교 ▲ 소비자지원팀장 장 욱 ▲ 신용평가팀장 이정민 ▲ 신탁영업추진팀장 박재곤 ▲ 투자금융팀장 정규선 ▲ 상품개발팀장 윤태주 ▲ 기업마케팅팀장 이현지 ▲ 국제금융팀장 노광식 ▲ 여신지원팀장 김종환 ▲ IT개발부 공통관리팀장 이우석 ▲ 외환지원팀장 송대호 ▲ IT지원부 영업점수작업제로반TF팀장 이응호
◇ 기업금융지점장/RM지점장 전보 ▲ 강남기업금융본부 지점장 임현성 ▲ 중부기업금융본부 지점장 차범석 ▲ 동대문금융센터 RM지점장 이용호 ▲ 양재금융센터 RM지점장 주용한 ▲ 경북지역금융본부 RM지점장 박수식

 

◇ 교육(금융연수원) ▲ 전철수·임규창·박성한·길윤호·변재희·안태욱·양제열·이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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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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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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