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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락폭 커지는 강북 3구 …서울 아파트값 하향세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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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1, 2022, 16:07:20

한국부동산원, 2022년 7월 3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서울 자치구 25개 중 23개 하락..노·도·강 하락폭 제일 커
지방도 하락폭 전 주 대비 심화..세종·대구 등 지속 하락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한번에 0.5% 올리는 '빅스텝'을 단행하며 서울 아파트 가격 낙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 25개 자치구 중 23개 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떨어진 가운데 '노·도·강(노원구, 도봉구, 강북구)'으로 대표되는 '강북 3구'의 하락폭은 전 주보다 확대되며 서울서 가장 큰 내림세를 나타냈습니다.

 

21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7월 셋째 주(7월 18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0.05%로 나타나며 지난 주 보다 0.01% 내림폭이 심화됐습니다. 인천과 경기 또한 모두 전주 대비 0.01% 하락폭이 확대되며 -0.08%, -0.06%의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43개에서 35개로, 보합 지역은 16개에서 14개로 감소했습니다. 하락 지역은 지난 주 117개에서 128개로 증가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도봉구(-0.14%), 노원구, 강북구(이상 -0.13%)에서 큰 폭의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노도강의 하락률은 지난 주에 이어 서울 자치구 중 2주 연속 최대 내림폭입니다. 이 외에 서울 동북권역에 위치한 성북구(-0.12%) 또한 전 주 대비 0.05% 하락폭이 심화됐습니다.

 

도봉구의 경우 일부 구축아파트를 중심으로 가격이 내림세를 나타냈으며, 노원구의 경우 주공아파트가 밀집해 있는 상계동 내 대단지 중소형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강북구는 미아뉴타운 등에서 매물 적체현상 및 하락거래 등이 발생하며 지역의 하락세를 이끌었습니다.

 

서울 자치구 내 유일한 상승세를 기록한 서초구(0.03%)의 경우 재건축 기대감이 있는 노후 단지와 신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매수세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주 하락률로 전환한 용산구(-0.02%)의 경우 관망세가 이어지며 하락 폭이 전 주 대비 0.01% 늘었으며 동작구는 하락률에서 보합으로 전환했습니다.

 

 

경기도는 가장 큰 폭으로 하락률을 나타낸 광주시(-0.24%)를 비롯해 의왕시(-0.19%), 화성시(-0.17%), 오산시(-0.16%), 광명시(-0.13%) 등 대부분 지역에서 하락세를 나타내며 경기 전 권역의 하락률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규제지역인 이천시(0.18%), 여주시(0.14%)의 경우 직주 근접 단지 및 정주여건이 양호한 곳을 중심으로 가격이 오르며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인천의 경우 서구(-0.13%)를 비롯해 남동구(-0.10%), 연수구(-0.09%), 동구, 계양구(이상 -0.07%) 등 전 자치구에서 아파트 값이 떨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수심리가 위축되는 현상 속에 신규 입주물량 영향까지 겹치며 전 지역에서 아파트 값이 내림세를 나타냈습니다.

 

지방 또한 지난 주 보다 하락폭이 0.01% 확대된 -0.03%의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수도권과 지방에서 아파트 값 내림폭이 늘며 전국 아파트 가격 변동률 또한 전 주 대비 0.01% 심화된 -0.04%의 하락률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방권의 경우 세종(-0.21%)과 대구(-0.13%), 대전(-0.07%), 전남(-0.05%)이 각각 52주, 36주, 29주, 22주 연속 아파트 값 내림세를 나타내며 지방권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서울권의 경우 기준금리 빅스텝이 단행된 데다 대출금리 추가 인상까지 예상되는 상황 속에 매수 수요 감소가 일어나며 매물 적체가 지속되는 등 시장의 하방 압력이 커지며 하락폭이 심화됐다"며 "지방권의 경우 신규 입주물량이 늘고 매물 적체 영향이 지속되는 곳을 중심으로 하락폭이 확대된 모습"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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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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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 공개…AI 사용성에 집중

삼성전자,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 공개…AI 사용성에 집중

2025.04.07 11:07:1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 'Unbox & Discover 2025'를 진행하고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신제품은 ▲Neo QLED 8K·OLED·QLED·더 프레임까지 강화된 AI TV 라인업 ▲초대형 TV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 ▲새로운 방식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 등입니다. 삼성전자는 ▲연결된 가전들을 쉽게 제어하고 콘텐츠 시청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는 AI 경험 ▲AI TV와 초대형 TV, 무빙스타일 등 주요 모델의 라인업 확대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위한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홈', 'AI 어시스턴트', 'AI 시청 최적화' 세 가지 핵심 AI 사용성을 중심으로 AI 기능들을 소개했습니다. 우선, 'AI 홈'은 '홈 인사이트' 기능과 '홈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홈 인사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기기 사용 이력, 실내 환경 등을 고려해 '실내 온도가 높으면 에어컨 켜기', '공기 질이 나쁘면 공기청정기 작동' 등 필요한 행동을 추천하며 '홈 모니터링' 기능은 부재 설정 시 이상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실시간 알림을 보내줍니다. 또한, 반려동물 모니터링 기능인 '펫 케어'와 아이 울음 감지가 가능한 '패밀리 케어' 기능도 제공합니다. 'AI 어시스턴트'에는 TV 시청을 돕는 기능들이 포함됐습니다. 2025년형 삼성 AI TV는 시청하는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제공하는 '실시간 번역'을 지원하며 '클릭 투 서치'로 시청 중인 영상과 유사한 콘텐츠를 추천받고 등장하는 배우, 필모그래피 등 프로그램과 관련된 추가 정보까지 리모컨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에서는 '업스케일링', '리마스터링' 기능을 활용한 'AI 시청 최적화'로 업그레이드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4K AI 업스케일링 Pro'는 AI로 저해상도 콘텐츠를 업스케일링해 디테일, 입체감, 명암비가 향상된 화질로 제공하며 '오토 HDR 리마스터링 Pro'는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SDR 콘텐츠를 장면 별로 분석, 실시간 HDR 효과를 적용해줍니다. 또한, '컬러부스터 Pro'는 AI가 각 장면의 색을 분석, 분류하고 색 표현을 향상해 줍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9개 시리즈 34개 모델에서 올해 QLED와 더 프레임을 포함해 14개 시리즈 61개 모델로 AI TV 라인업을 넓혔습니다. OLED는 SF90 시리즈에 42형부터 83형까지 라인업을 구축하고 3개 시리즈의 14개 모델을 선보였으며 Neo QLED는 기존 최대 화면 크기였던 98형에서 올해 115형, 100형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또, 기존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 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은 ▲Neo QLED ▲OLED ▲QLED ▲UHD ▲더 프레임 등 55형 이하의 삼성 TV로 확대됐습니다. 업계 최초로 터치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는 트리플 레이저 기술로 약 43cm의 짧은 거리에서도 최대 100형 대화면을 지원합니다. 스탠드 액세서리를 활용할 경우 아래 방향으로 투사해 책상, 테이블 등 위에 터치 스크린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2025년형 'Q시리즈 사운드바(HW-Q990F, HW-Q930F, HW-Q800F, HW-QS700F)'는 서브우퍼의 크기를 기존 대비 58%(Q990F 기준) 줄였으며 올해 출시한 '컨버터블 사운드바(HW-QS700F)'는 사운드바에 내장된 자이로 센서가 설치 방향을 감지해 자동으로 사운드를 최적화해 줍니다. 기존 '더 프레임'에서만 지원되던 '삼성 아트 스토어'도 2025년형 Neo QLED와 QLED까지 확대됐습니다. 또, 2025년형 Neo QLED 8K(QNF990) 모델과 올해 새롭게 선보인 '더 프레임 프로(The Frame Pro)'에는 '무선 원 커넥트 박스'와 '글레어 프리' 기술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삼성이 지향하는 비전 AI(Vision AI)는 사용자의 옆에서 일상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넘어서 기존의 스크린으로는 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의 세계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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