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레드캡투어, 렌터카 성장+여행 회복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본격화-KB

URL복사

Friday, July 29, 2022, 12:07:12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KB증권은 29일 레드캡투어에 대해 렌터카 부문의 성장과 더불어 여행 부문도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레드캡투어는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녀 동기 대비 6.9%, 53.% 증가한 634억원, 101억원을 기록했다. KB증권은 여행 부문에서 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난 5월부터 흑자기조로 전환했다고 분석했다.

 

임상국 KB증권 연구원은 “경기 침체 우려에도 B2B 중심의 여행 및 렌터카 사업 포트폴리오 구조가 매력적”이라며 “부진했던 여행무문의 회복도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레드캡투어의 렌터카 등록대수가 지난 2019년부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여행부문의 영업이익이 손익분기점 수준까지 회복하면서 턴어라운드가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 연구원은 “올해 좋은 실적 분위기는 추가 배당금 상향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라며 “금리인상에 따른 조달금리 상승으로 원가 부담은 리스크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2025.05.12 14:28:3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 전략이 1분기 호실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93억원으로 2017년 이후 8년 만에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기록한 영업이익 471억원보다 약 3.4배(238.2%)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2189억원으로 0.2% 증가했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4조6258억원, 영업이익은 13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 43.1% 증가했습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이마트는 1분기 호실적이 지난해부터 통합 매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증대와 원가 절감에 힘쓴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1월 각각 선보인 할인 행사 '가격파괴 선언'과 '고래잇 페스타'가 고객 호응과 재방문으로 이어졌고,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공간 혁신 전략이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는 설명입니다. 올 1분기 스타필드 마켓 죽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고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한 문현, 용산, 목동점 또한 각 35%, 11%, 6%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할인점 부문 1분기 고객 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 이상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53.7% 증가한 7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트레이더스 1분기 영업이익은 423억원으로 전년 대비 36.9%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 개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3%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 2월 문을 연 마곡점은 개점 직후 3일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에 동참했습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매출이 3.7% 증가한 7619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3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매출이 3586억원으로 전년보다 6.1% 줄었지만 원가절감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79억원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는 매출이 4658억원으로 8.9% 감소했습니다. 노브랜드 연계 매장 확대와 효율 중심의 신규 출점을 통해 영업손실은 104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적자를 27억원 줄였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지속적인 혁신과 쇄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상품, 공간 혁신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