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건 동일하지만 트렌드도 변하고 있습니다. 과거 극단적인 단식이나 무리한 운동으로 살을 빼는 데 집중했다면 최근에는 먹는 즐거움을 최대한 유지하는 '행복한 다이어트'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3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등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저당, 저칼로리 음료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하자'라는 뜻의 신조어 '어다행다'라는 말이 유행하는 상황을 고려했습니다.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는 '타임 투 헬시' 토핑 옵션을 선보였습니다. 아몬드 밀크·스테비아·라이트 바닐라 시럽 등 3종입니다. 아몬드 밀크는 일반 우유 대비 3분의 1 수준 칼로리(45kcal)로 비타민 E를 함유한 식물성 음료입니다. 출시 후 예상치보다 2배 이상 판매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테비아는 설탕을 대신해 단맛은 살리고 칼로리로 인한 혈당 상승, 체중 증가 억제를 돕는 옵션이 강점입니다. 라이트 바닐라 시럽 역시 당 함량을 낮춘 토핑입니다.

코카콜라는 한정판 ‘제로 스타더스트’를 새롭게 내놨습니다. '우주의 짜릿함을 담는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제로 스타더스트는 탄산의 톡 쏘는 맛 대신 부드러움과 과일향을 강조했습니습다. 기존 어두웠던 색상도 분홍과 보랏빛을 섞어 디자인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지난 2006년부터 제로 콜라를 출시하며 마니아층이 두터운 편입니다. 제로 스타더스트에 이어 제로 마시멜로까지 출시하면서 제로 슈거·수박·딸기 맛을 표현했습니다.
동원 F&B의 ‘보성 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 용량에 0kcal 음료입니다. '아이스티는 달아 열량이 높다'는 고정 관념을 깼다는 설명입니다. 각각 복숭아, 레몬 과즙을 담은 ‘보성 홍차 아이스티 제로 복숭아’와 ‘보성 홍차 아이스티 제로 레몬’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보성 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녹차 특산 단지 전남 보성 녹차밭에서 자란 녹찻잎을 홍찻잎으로 발효해 만들었습니다. 한국·미국·일본·유럽 등 세계 각국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녹찻잎을 저온 추출 공법으로 우려내 녹차 특유의 떫고 쌉싸름한 맛을 줄였습니다.

농심은 '웰치 소다 제로'를 공개했습니다. 과즙과 탄산 조합 웰치스의 칼로리 제로 음료 버전입니다. 웰치제로 그레이프, 웰치제로 오렌지 등 2종입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 중 과즙이 함유된 제품이 많지 않다는 점에서 농심 측은 긍정적 반응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일상 속 건강한 습관을 만들려는 소비자가 많아지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며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이에 발맞춘 다이어트 음료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