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은 지난 15일 자사의 미래 성장비전을 내비치는 신규 광고캠페인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광고는 자사가 추진 중인 '3가지 미래 사업소재'를 넣어 미래지향적 기업 가치를 지향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3가지 미래 사업소재는 ▲ 미래의 LED 해저터널 ▲ 친환경 풍력발전사업 ▲ 도심항공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구성했습니다.
대우건설은 해저 48m, 3.7km 길이의 거가대교 해저터널 구간 완공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해저 침매터널 시공기술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또, 해상 풍력발전 부유체 기술, 발전소 부생열과 융복합 스마트팜 기술 등 친환경 신기술 개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해저터널 완공 성과와 친환경 사업을 광고에 넣어 자사의 미래 비전을 내비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아울러 최근 출사표를 던진 한국형 도심항공 모빌리티(K-UAM) 사업에 적용될 버티포트도 광고에 활용했습니다. 이를 광고에 넣어 미래 푸르지오 입주자들이 승용 드론으로 편안히 이동하며 하이테크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게 한다는 기업의 미래 목표상을 제시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은 현재까지의 사업성과나 규모로 파악하는 것을 넘어 ‘미래 성장가치’까지 그 기준이 확장되어 가고 있다"며 "기업이 무엇을 해냈는가보다 앞으로 무엇에 도전하며 그것을 어떻게 해낼 것인가가 기업가치 평가의 관점에서 더욱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광고는 상상만 해도 즐겁고 설레는 미래의 모습과 세련된 영상미를 통해 광고계는 물론 시청자들의 관심과 주목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군가는 상상 속 먼 미래로만 생각했던 것을 실현가능한 미래로 만들어가는 대우건설의 자신감과 선도적 미래 기술력을 표현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