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은 ‘치어럽스’ 프로젝트 2기 모집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치어럽스는 외식사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지원해 지역 경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캠페인입니다.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62개의 외식업체를 선정해 노후 간판 교체, 외국어 메뉴판 제작, 사업장 환경 개선 등을 지원했습니다.
2기 사업에는 인천 외식업체 총 40곳을 모집했습니다. 선발 대상에게 ▲외식경영 전문가 1:1 맞춤 컨설팅 ▲온‧오프라인 메뉴판 제작 ▲가게 리브랜딩 지원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홍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대상 컨설팅 기업 트리즈컴퍼니와 협업해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대학생 서포터즈 ‘치어러브’도 함께 참여합니다. 인천소재 대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치어러브는 배달앱과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하고, 메뉴와 음식의 맛·서비스 등 가게 정보와 추천 이유를 담은 포스팅을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은 소상공인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정례화해 지난 5년 동안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네왔다"며 "특히 이번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더해져 인천지역 자영업자들에게 더욱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