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충남 천안 동남구 신부동 일원에 공급하는 '더샵 신부센트라' 분양을 오는 9월 진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 59~150㎡, 총 59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59㎡A 87가구 ▲59㎡B 15가구 ▲84㎡A 83가구 ▲84㎡B 242가구 ▲84㎡C 121가구 ▲101㎡ 40가구 ▲150㎡ 4가구입니다.
분양 측은, 산업단지 인근에 단지가 자리하고 있어 직주근접성을 갖췄으며 천안 도심권에 위치해 교통 및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주거 편의성을 높이고자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과 천안고속터미널, 천안종합터미널 등 교통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으며, 천안제2,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한 주요 산업단지도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천안북일고 등 학교를 비롯해 쇼핑시설,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며 근린공원, 천안천, 체육공원, 저수지 등 주요 녹지도 단지와 가깝습니다.
단지 내 주차장에는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됩니다. 가구 내부에는 포스코건설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이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승강기 내부의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UV-C LED 살균 조명도 설치됩니다.
아울러, 옥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의 에너지 설비가 도입되며,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부센트라는 신두정지구의 프리미엄과 천안 중심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고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당 사업지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