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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천안 ‘더샵 신부센트라’ 592가구 9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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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8, 2022, 12:08:35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9개동·전용 59~150㎡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충남 천안 동남구 신부동 일원에 공급하는 '더샵 신부센트라' 분양을 오는 9월 진행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 59~150㎡, 총 59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59㎡A 87가구 ▲59㎡B 15가구 ▲84㎡A 83가구 ▲84㎡B 242가구 ▲84㎡C 121가구 ▲101㎡ 40가구 ▲150㎡ 4가구입니다.

 

분양 측은, 산업단지 인근에 단지가 자리하고 있어 직주근접성을 갖췄으며 천안 도심권에 위치해 교통 및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주거 편의성을 높이고자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과 천안고속터미널, 천안종합터미널 등 교통 인프라가 자리하고 있으며, 천안제2,3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한 주요 산업단지도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천안북일고 등 학교를 비롯해 쇼핑시설,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며 근린공원, 천안천, 체육공원, 저수지 등 주요 녹지도 단지와 가깝습니다.

 

단지 내 주차장에는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됩니다. 가구 내부에는 포스코건설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이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승강기 내부의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UV-C LED 살균 조명도 설치됩니다.

 

아울러, 옥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의 에너지 설비가 도입되며,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부센트라는 신두정지구의 프리미엄과 천안 중심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고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당 사업지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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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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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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