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롯데타임빌라스, 오픈 1주년 행사…자연 속 팝페라 즐긴다

URL복사

Monday, August 29, 2022, 10:08:30

2040 선호 컨텐츠 다양..명품·이색팝업 마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는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타임빌라스점은 영업 면적 중 쇼핑 콘텐츠는 전체의 4분의 1만 구성하고 ‘자연 속 휴식’ 콘셉트로 체험형 공간을 강화했습니다. 

 

타임빌라스의 지난 1년간 구매 고객 분석에 따르면 1차 상권인 의왕·안양·과천 상권 외에 송파구·강남구·분당 등 외부 고객 매출 비중이 약 20%에 달했습니다. 키즈 콘텐츠 강화와 MZ세대 선호 F&B(식음료) 및 골프 상품군 확대로 2040 매출 구성비가 전점 롯데아울렛 대비 10%P 이상 높았습니다.

 

특히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이후 나들이객이 증가했습니다. 지난 5월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 전시 이벤트를 시작으로 ‘테라스 콘서트’ 등 여러 행사를 선보인 타임빌라스점은 지난 5월부터 이달까지 월평균 방문 고객 수가 1~4월 대비 30% 이상 늘었습니다.

 

이에 타임빌라스점에서는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체험형 이벤트와 함께 상품 할인행사, 팝업스토어 등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9월 4일 잔디광장에서 TV 프로그램 펜텀싱어 시즌 1~3 파이널 진출자들이 뭉친 ‘4팬덤즈’의 팝페라 콘서트 ‘오버 더 타임빌라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1일에는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등 디즈니 영화 주제가를 중심으로 뮤지컬 갈라쇼 등을 선보입니다. 12명의 디즈니 프린센스와 겨울왕국의 엘사 등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 생활용품, 뷰티용품들을 판매하는 디즈니 ‘프린세스 팝업스토어’도 다음달 15일까지 운영합니다. 

 

또 다음달 4일까지 행사장에서 해외명품 브랜드의 ‘빈티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해외명품 세컨핸드’ 상품전과 해외명품 대전을 진행합니다. ‘라코스테 스페셜 세일’은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다음달 24일부터 이틀간 ‘말보 몬스테라’ 등 희귀식물을 파는 ‘식집사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도 공개합니다.

 

김상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장은 “’타임빌라스점은 주변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면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보여준 곳”이라며 “오픈 1주년을 맞이한 만큼 방문 고객들이 쇼핑 기회와 함께 가족들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