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장보기 앱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대표 김슬아)는 다음달 8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프리 오픈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오프컬리는 마켓컬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간입니다. 전체 공간 크기가 195㎡(약 59평)인 저층부 주택을 개조했습니다. 기간 별로 테마에 맞게 구성한 미식과 인문학, 예술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첫번째 테마는 ‘지중해 겟어웨이’로 지중해에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를 담습니다. 테마에 맞춰 제작한 굿즈와 컬리가 직접 공수한 지중해산 올리브 오일과 와인 등을 전시 및 판매합니다.
또 올리브 오일 테이스팅을 비롯해 일상에서 올리브 오일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클래스형 도슨트 프로그램을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오픈 일정은 오프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리는 지역 생산자들과도 협업합니다. 첫 번째 상품은 서울숲 블렌드, 서울숲 콜라보 드립백 세트 등 두 가지입니다. 성수동에 위치한 센터커피·로우키·카모플라쥬 등과 손잡았습니다. 지중해 겟어웨이 테마는 9월 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오프컬리 도슨트 프로그램은 연 3회 테마를 바꾸며 진행합니다.
박은새 마켓컬리 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소비자들이 컬리가 선정한 공간을 오감으로 체험하며 고유의 취향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렸으면 한다”며 “컬리는 오프컬리를 통해 서울숲 지역 생산자들과 소비자를 연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