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그룹사 스포츠단과 공식 글로벌 SNS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및 국내외 붐조성을 위한 홍보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K리그 전북 현대 모터스 등 자사 프로구단과 함께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지난 13일부터 홈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 내부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합니다' 문구가 쓰여진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해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메시지를 홍보했습니다. KIA 선수들과 코칭스탭은 이날 유니폼 오른쪽 상단에 'WORLD EXPO 2030 BUSAN, KOREA’라고 적힌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엠블럼 패치를 부착하고 경기에 나섰습니다.
전북 현대 모터스는 지난 7월말 홈구장인 전주월드컵 경기장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대형 플래카드 등을 설치했으며 선수 유니폼에 부산세계박람회 엠블럼 패치를 부착하는 등 다각도로 유치 기원 홍보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한 글로벌 홍보를 펼치는 중입니다.
그룹에 따르면, 영문 및 국문으로 세계박람회 행사의 국제적 위상과 중요성, 부산의 경쟁력과 비전 등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며 부산이 세계박람회의 최적지임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 중입니다. 또, 부산세계박람회 관련 퀴즈·응원 댓글 이벤트 등 고객 참여 SNS 이벤트를 통해 유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표 스포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함으로써 국민들이 부산 유치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전담 조직(TF)을 꾸리고,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들로부터 유치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한 전방위적 지원 활동을 전개 중입니다.
아울러, 지난 7월 6일에는 중남미 주요 10여개국 장·차관급 고위 인사들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으로 초청해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설명하고 각국의 지지를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7월 14일부터 10여일간 개최된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는 현대차·기아 부스에서 공식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하며 유치에 대한 염원을 참석자들에게 알리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