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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거컴퍼니, ‘SaaS 써밋 2022’서 ‘NiCloud’ 비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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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5, 2022, 15:09:18

김범진 대표, 공공 클라우드와 중소기업 간 협력 방향 등 제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타이거컴퍼니는 15일 열린 ‘SaaS Summit 2022’에서 김범진 대표가 ‘공공 클라우드 상생 플랫폼 NiCloud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이날 발표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 현황 ▲NiCloud 소개 ▲NiCloud 민간이양을 통한 플랫폼화 ▲NiCloud 비전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김범진 대표는 NiCloud의 과거, 현재, 미래의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중소벤처 IT기업이 협력을 통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NiCloud는 공공기관에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 2015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도로 개발된 서비스로, 협업 공간과 저장소, 웹 오피스, 화상회의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사용 기관은 44개·누적 사용자는 1만2000여명을 달성했습니다. 타이거컴퍼니는 지난 2015년부터 NiCloud에 협업 기능을 제공 중입니다. 

 

특히, 서비스 성장으로 NiCloud 고도화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은 NiCloud를 민간으로 이양하는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NiCloud는 중소벤처 IT기업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플랫폼 형태로 확장되며, 중소기업의 협력을 통해 공공 시장에 더욱 적합한 플랫폼으로 재탄생하게 될 예정입니다.

 

김범진 대표는 "NiCloud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하고자 하는 공공기관과 새로운 판로를 찾는 중소벤처 IT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기업은 공동 영업과 마케팅, 인프라 공유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쉽게 판로를 찾을 수 있으며, 공공기관은 검증된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하고,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소 클라우드 기업의 성장과 공공기관의 업무 혁신을 통해 IT 일자리 창출과 공공 서비스 혁신,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경쟁력 강화까지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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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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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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