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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거컴퍼니, ‘SaaS 써밋 2022’서 ‘NiCloud’ 비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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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5, 2022, 15:09:18

김범진 대표, 공공 클라우드와 중소기업 간 협력 방향 등 제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타이거컴퍼니는 15일 열린 ‘SaaS Summit 2022’에서 김범진 대표가 ‘공공 클라우드 상생 플랫폼 NiCloud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이날 발표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 현황 ▲NiCloud 소개 ▲NiCloud 민간이양을 통한 플랫폼화 ▲NiCloud 비전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김범진 대표는 NiCloud의 과거, 현재, 미래의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중소벤처 IT기업이 협력을 통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NiCloud는 공공기관에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 2015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도로 개발된 서비스로, 협업 공간과 저장소, 웹 오피스, 화상회의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사용 기관은 44개·누적 사용자는 1만2000여명을 달성했습니다. 타이거컴퍼니는 지난 2015년부터 NiCloud에 협업 기능을 제공 중입니다. 

 

특히, 서비스 성장으로 NiCloud 고도화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은 NiCloud를 민간으로 이양하는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NiCloud는 중소벤처 IT기업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플랫폼 형태로 확장되며, 중소기업의 협력을 통해 공공 시장에 더욱 적합한 플랫폼으로 재탄생하게 될 예정입니다.

 

김범진 대표는 "NiCloud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하고자 하는 공공기관과 새로운 판로를 찾는 중소벤처 IT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기업은 공동 영업과 마케팅, 인프라 공유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쉽게 판로를 찾을 수 있으며, 공공기관은 검증된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하고,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소 클라우드 기업의 성장과 공공기관의 업무 혁신을 통해 IT 일자리 창출과 공공 서비스 혁신,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경쟁력 강화까지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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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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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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