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하인크코리아는 간편결제 서비스 ‘바로다’와 관련 IT 모바일 응용제품 사업 역량 강화 및 해외 시장개척을 위해 비엔티인터내셔널 합병계약을 체결하고 핵심 인재 영입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인크코리아는 비엔티인터내셔널 인수를 통해 애플용 액세서리 R&D 역량 제고와 모바일 IT 응용제품 기업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기존 삼성전자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SMAPP) 중심의 매출구조에서 애플 제품군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비엔티인터내셔널은 애플 관련 국내 주요 1차 공급처로 자체 브랜드 포지오를 통해 각종 PB상품 및 교육 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애플용 액세서리를 공급하고 아마존, 큐텐 등에 해외 수출도 진행하고 있다.
하인크코리아는 전략 사업 강화와 신사업 부문 확대를 위해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강봉진 영업 총괄 상무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티몬 등 국내 다양한 e-커머스와 포털에서 세일즈 조직 총괄 리더 역할을 맡은 바 있다. 윤여철 신사업추진실 실장은 블루벨코리아, 디즈니재팬 등 글로벌 패션과 뷰티 업계 출신 전문가다.
하인크코리아 관계자는 “비엔티인터내셔널을 인수하면서 삼성부터 애플까지 IT 모바일 응용제품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다”며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업계 전문가를 영입했고 사업역량 강화와 미래가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