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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가성비 피자 2탄 ‘한근 소불고기 피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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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9, 2022, 10:10:10

신선품질혁신센터 소불고기 활용..1만원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는 자체 피자 브랜드 ‘치즈앤도우’에서 오는 20일부터 가성비 피자 2탄으로 ‘한근 소불고기 피자’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달 롯데마트가 출시한 가성비 피자 1탄 ‘원파운드쉬림프 피자’는 새우 토핑 1파운드(453g)가 들어간 피자입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피자’에 이어 판매량 2위에 올랐으며, 출시 이후 3주간 치즈앤도우의 판매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이상 증가했습니다.

 

한근 소불고기 피자는 1근(600g) 내외의 소불고기 토핑이 L사이즈(13인치) 피자보다 2배 넓은 18인치 피자입니다. 불고기 토핑량이 타 프랜차이즈 피자의 토핑량(200g 내외)보다 3배가량 많다는 설명입니다. 1만원대라는 가격도 내세웠습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자체 생산해 점포로 납품하는 표고 소불고기를 활용, 생산과 물류비용을 절감하면서 가격을 낮췄습니다. 또 피자의 맛과 품질을 위해 롯데마트 FIC의 양식 셰프가 레시피 개발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특히 개발 과정에서 다량의 소불고기로 인해 토핑 시 치즈와 고기 사이에 층이 발생하고 식었을 때 소기름이 하얗게 뜨는 단점을 발견, 토핑 전 소고기를 가볍게 초벌하는 전처리 과정을 추가하며 이를 해결했습니다. 페퍼로니와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는 동심원 모양으로 토핑돼 있습니다.

 

유창 롯데마트 베이커리팀 MD(상품기획자)는 "상품을 기획하는 MD와 원물을 생산하는 신선품질혁신센터, 레시피를 개발하는 FIC 소속 셰프의 역량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해 가성비 ‘한근 소불고기 피자’가 탄생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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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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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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