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을 맞은 올해 6~8월 동안 유흥시장 내 테라의 유흥채널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소비자 접점의 마케팅 활동과 각종 지역 축제의 부활이 테라 판매를 견인했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9월까지의 테라의 유흥시장 누적 판매량도 약 33% 증가했습니다.
특히 성수기 기간 테라 생맥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4% 신장했습니다.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병맥주 판매량 역시 약 42% 늘었습니다. 생맥주 판매가 급증한 것은 올 여름 부산 등 휴양지 프로모션에 더해 전주, 송도 등 전국 맥주 축제에 참여한 덕분입니다.
다양한 굿즈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도 주효했습니다. 스푸너를 다양한 컬러와 크기로 응용해 출시하고 있고 지난달 기존보다 3배 큰 대형 스푸너 ‘스푸너 맥스’도 선보였습니다. 여럿이서 '소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라 타워'도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위해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이를 위해 테라 브랜드만의 술자리 굿즈를 개발하는 것뿐 아니라 이종업계 간 컬래버레이션도 지속 시도할 계획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가 지역 축제, 야외활동 등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테라의 상징인 녹색병을 강조하고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중심으로 대세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