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하나금융, 데이터인력 2500명까지 늘린다

URL복사

Thursday, October 27, 2022, 16:10:28

디지털인재 프로젝트 ‘하나 디지털 파워온’ 선포식
함영주 회장 "디지털전환 위한 우수 디지털인재 양성"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은 27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함영주 그룹 회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함기호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지은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대표이사, 여지영 SK텔레콤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 디지털 파워온' 선포식을 했습니다.


하나 디지털 파워온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금융을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수요가 급증하는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이날 선포식에 이어 '금융과 디지털 융합 아이디어'를 주제로 열린 '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에서 청년들은 금융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인공지능(AI), 블록체인(Blockchain)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선발된 팀에 ▲구글 AI 특화교육 ▲아마존 클라우드(Cloud) 특화교육 ▲마이크로소프트 빅데이터(Big Data) 특화교육 등 맞춤형 교육뿐 아니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현장 프로젝트 등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대한민국 금융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선 우수한 디지털 인재 양성이 가장 우선돼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 주인공인 청년들을 디지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그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하나금융의 프로젝트는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정부 정책과 같은 맥락에서 민간의 자발적 노력을 더하고 저소득층 청년도 배려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면서 "금감원도 이번 프로젝트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데이터 인력을 2025년까지 2500명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인재 육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2년 맞은 네이버 블로그, AI 추천으로 확 바뀐다

2025.09.08 15:22:1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블로그가 ‘기록의 발견, 즐거운 연결’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하고 AI 기반 개인화 추천 확대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합니다. 네이버[035420]는 서비스 출시 22년을 맞아 네이버 블로그의 AI 개인화 추천을 강화하고 발견과 탐색, 관계와 커뮤니티 강화를 중심으로 한 향후 방향성을 8일 공개했습니다. 2003년 선보인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창작 생태계를 고도화하면서 올 8월 기준으로 쌓인 게시글은 33억건 이상, 누적 블로그 수는 약 3700만 개에 달합니다. 오는 10일 선보이는 새로운 ‘블로그 홈’은 기존에 이웃이 올린 최신 게시글을 모아 제공한 데에서 확대 개편, 이웃 최신글과 이용자의 관심사, 이웃 관계가 반영된 콘텐츠도 함께 추천합니다. AI 기반 개인화 추천을 통해 기존 연령별·성별·주제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에서 나아가, 이웃 관계·관심사·활동 이력 등을 분석해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게시글을 탐색하고, 새로운 관심사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용자가 더 활발하게 소통하는 이웃의 글을 우선 살펴볼 수 있는 관계도순 정렬 기능도 선보입니다. 이 기능은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AB테스트를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홈 개편을 시작으로, 주제별·연령별 게시글을 추천하는 ‘추천탭’에 연내 개인 맞춤형 추천 기술을 더하는 등 발견 및 탐색 경험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블로그에서 주목받는 콘텐츠·블로거·트렌드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탭도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다른 이용자와 더욱 활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소통 기능도 강화합니다. 10일부터 블로그 게시글에 더 다양한 리액션을 남길 수 있도록 공감 이모티콘을 기존 ‘좋아요(하트)’에 더해 ‘웃겨요’, ‘놀라워요’ 등 6종으로 확대합니다. 또 이용자들이 자신의 블로그 메인에 Q&A·투표 등을 추가한 ‘위젯’ 기능도 출시해 다양한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같은 관심사와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이웃들과 함께 블로그 챌린지에 도전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관심사 큐레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입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홈 개편에 맞춰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 홈 보물찾기 이벤트’를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록’이라는 본연의 가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오며 이용자들에게 20년 이상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받으며 성장해 왔다”며 “넥스트 블로그는 블로그에 쌓인 소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블로거들이 나와 연결된 사람들의 기록을 통해 새로운 관심사와 트렌드를 발견하고, 창작에 대한 영감을 얻고, 또 관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는 ‘함께 하는 블로그’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