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유통업계, 핼러윈 관련 행사 취소…‘이태원 참사’ 애도

URL복사

Monday, October 31, 2022, 14:10:57

백화점·마트·편의점업계 프로모션 최소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지난 주말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발생한 대형 압사 사고(이하 이태원 참사)에 유통업계도 관련 행사를 전면 중단 및 마케팅을 최소화하며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퍼레이드 등 핼러윈 관련 행사 및 프로모션을 중단했습니다. 매장 내 홍보 포스터와 고지물도 회수하기로 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1월 2일까지 매장을 핼러윈 파티 분위기를 꾸미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었습니다.

 

롯데는 백화점을 포함해 롯데마트, 롯데슈퍼, 코리아세븐 등 롯데 유통군 8개사 참여하는 대형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 홍보 및 이벤트를 최소화합니다. 행사는 다음달 9일까지 계획대로 진행하나 외부 마케팅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롯데 관계자는 "매장 내 벨리곰 소환 이벤트 등 이벤트는 전부 중지됐고 대외적으로 롯키데이를 알리는 홍보활동은 전면 금지됐다"며 "다만 할인 행사가 생필품 위주고 고객 혼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고객과의 약속 차원에서 가격 할인은 행사 종료일까지 최대한 조용하게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그룹도 다음달 11일까지 계열사 19곳이 참여하기로 한 대규모 할인 행사 '대한민국 쓱데이'를 취소한다고 알렸습니다. 애초 이날부터 쓱데이와 빅스마일데이 동시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지만 오는 5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지난 토요일 이태원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모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고객과 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하에 모든 사업장에 대한 철저하고 세심한 안전 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더욱 만전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현대백화점 역시 이달 말 시작한 이른 크리스마스 단장 이벤트 일정을 변경했습니다. 더현대서울은 지난 27일부터 라이트닝쇼를 진행했지만 이번 참사로 행사를 중단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헬러윈 관련 행사는 전면 취소했다"며 "대규모 집객 행사나 마케팅 행사를 최소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홈플러스도 발빠르게 움직였습니다. 5일간의 국가 애도기간에 따라 전날인 30일 오전 헬러윈 기획전 관련해 매장 연출물 및 헬러윈 용품 철수 방침이 결정돼 각 점포별 조치가 이뤄졌다는 설명입니다. 또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일환으로 기획됐던 이주 당사 자체 행사 프로모션을 전면 취소했습니다.

 

이태원 참사로 코세페 개막식도 취소됐습니다. 이날 오전 11시30분부터 개최될 예정이었던 개막식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행사는 헬러윈 행사가 아닌 농수산물 1+1 할인(이마트), 중소의류 기획전(홈플러스) 등으로 계획대로 진행되나 추가 검토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편의점업계도 핼러윈 관련 프로모션을 중단하며 애도에 동참했습니다. CU는 핼러윈 코스튬 및 파티용품 등 무료 배송 행사를 중단했고 GS25는 홈페이지에 참사 희생사들을 추모하는 글을 올리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지금은 자제하고 추모해야 되는 기간"이라며 "유통업계 전체적으로 추모의 의미를 담아서 행사 중단 및 최소화를 하고 있는데 당분간은 다른 큰 행사 같은 게 진행되기는 조심스러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