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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11월 프로모션 진행…연말 고객맞이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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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2, 2022, 15:11:53

연말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 통해 고객 유치 나서
현대차, 노후차량 고객 이벤트..쏘나타 구매시 할인
기아 방문이벤트·선보상..쉐보레 지원·할부혜택 지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연말을 앞두고 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섭니다.

 

2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기아, 쉐보레 등 자동차업체는 11월 자사 차량 할부혜택, 현금지원 등 구매 프로모션을 비롯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대차[005380]는 10년 이상 노후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쏘나타(HEV 제외)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택시, 상용차, 원동기를 제외한 최초 등록시점으로부터 10년 이상의 차량을 보유한 고객일 경우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쏘나타를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 중 현대차로 신차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20~30대가 차량을 구매할 시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H 패밀리' 프로모션도 지난 달에 이어 계속 진행합니다. 대상 차종은 HEV 모델을 제외한 쏘나타·그랜저·싼타페로, 신차 구매 포함 2대 구매 시 20만원, 3대 구매 시 30만원, 4대 이상 구매 시 50만원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오닉 5 장기 대기고객이 넥쏘로 전환출고 시 100만원의 할인혜택을 주는 프로모션과 외산차 또는 제네시스 차종을 보유 및 렌트-리스하고 있는 고객 중 제네시스 모델을 직구매할 시 최대 10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Win-Back 특화조건'도 계속 진행됩니다. 영업사원과 굿프렌드 구축 후 1개월 후 차량을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해주는 '200만 굿프렌드' 행사도 지속해서 이어집니다.

 

기아[000270]는 이달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전시장 방문 후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해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기본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농협 농촌사랑상품권, 국민관광상품권, 계약금 지원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대 M계열 카드로 기아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종 별 차등 선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세이브오토 선보상' 혜택도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계약 고객들의 미담 일화 스토리 응모 이벤트인 ‘기다림, 감사 Calendar’와 10년 이상 경과 노후차 폐차 후 전기차를 신차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Be ZERO with Kia’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또한, 기아 차량 출고 고객 중 M할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M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일반형은 36개월 5.9%, 48개월 6.0%, 60개월 6.1%의 M할부 금리 이용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의 경우 60개월 이용시 6개월은 무납입, 54개월은 7.5%를 적용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쉐보레는 픽업트럭인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출고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콜로라도 구매 시 ‘캠핑 체어와 테이블 세트’를 제공하며, 이중 Z71 모델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모델인 시그니처-X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60만원 상당의 3종 액세서리 장착을 무상 지원할 계획입니다.

 

준대형 SUV인 트레버스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연이어 진행합니다.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 시 최대 4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2.9%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 간 할부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50만원의 현금 지원과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1년 2만km도 무상 제공합니다.

 

아울러, 대형 SUV 타호 고객에게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4.4%의 할부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추가 지원합니다.

 

정우규 한국지엠 국내영업 담당장은 "올해가 GM의 한국 출범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파격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트래버스, 타호와 같이 쉐보레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RV 라인업을 부담 없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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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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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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