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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11월 프로모션 진행…연말 고객맞이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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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2, 2022, 15:11:53

연말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 통해 고객 유치 나서
현대차, 노후차량 고객 이벤트..쏘나타 구매시 할인
기아 방문이벤트·선보상..쉐보레 지원·할부혜택 지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연말을 앞두고 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섭니다.

 

2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기아, 쉐보레 등 자동차업체는 11월 자사 차량 할부혜택, 현금지원 등 구매 프로모션을 비롯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대차[005380]는 10년 이상 노후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쏘나타(HEV 제외)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택시, 상용차, 원동기를 제외한 최초 등록시점으로부터 10년 이상의 차량을 보유한 고객일 경우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쏘나타를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 중 현대차로 신차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20~30대가 차량을 구매할 시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H 패밀리' 프로모션도 지난 달에 이어 계속 진행합니다. 대상 차종은 HEV 모델을 제외한 쏘나타·그랜저·싼타페로, 신차 구매 포함 2대 구매 시 20만원, 3대 구매 시 30만원, 4대 이상 구매 시 50만원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오닉 5 장기 대기고객이 넥쏘로 전환출고 시 100만원의 할인혜택을 주는 프로모션과 외산차 또는 제네시스 차종을 보유 및 렌트-리스하고 있는 고객 중 제네시스 모델을 직구매할 시 최대 10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Win-Back 특화조건'도 계속 진행됩니다. 영업사원과 굿프렌드 구축 후 1개월 후 차량을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해주는 '200만 굿프렌드' 행사도 지속해서 이어집니다.

 

기아[000270]는 이달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전시장 방문 후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해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기본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농협 농촌사랑상품권, 국민관광상품권, 계약금 지원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대 M계열 카드로 기아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종 별 차등 선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세이브오토 선보상' 혜택도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계약 고객들의 미담 일화 스토리 응모 이벤트인 ‘기다림, 감사 Calendar’와 10년 이상 경과 노후차 폐차 후 전기차를 신차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Be ZERO with Kia’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또한, 기아 차량 출고 고객 중 M할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M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일반형은 36개월 5.9%, 48개월 6.0%, 60개월 6.1%의 M할부 금리 이용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의 경우 60개월 이용시 6개월은 무납입, 54개월은 7.5%를 적용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쉐보레는 픽업트럭인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출고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콜로라도 구매 시 ‘캠핑 체어와 테이블 세트’를 제공하며, 이중 Z71 모델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모델인 시그니처-X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60만원 상당의 3종 액세서리 장착을 무상 지원할 계획입니다.

 

준대형 SUV인 트레버스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연이어 진행합니다.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 시 최대 4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2.9%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 간 할부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50만원의 현금 지원과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1년 2만km도 무상 제공합니다.

 

아울러, 대형 SUV 타호 고객에게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4.4%의 할부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추가 지원합니다.

 

정우규 한국지엠 국내영업 담당장은 "올해가 GM의 한국 출범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파격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트래버스, 타호와 같이 쉐보레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RV 라인업을 부담 없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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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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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저수익 점포 수익 개선, 가맹점과 동반 성장 강화”

이마트24 “저수익 점포 수익 개선, 가맹점과 동반 성장 강화”

2025.10.30 16:22: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24가 경영주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전략을 공식화했습니다. 회사는 성수동 본사에서 상생선언을 열고 저수익 점포를 대상으로 로열티 타입 전환 기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가맹계약 기간이 남아 있어도 조건 충족 시 전환을 허용하는 것으로, 경영주에게 선택권을 부여해 재도약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입니다. 로열티 타입 전환 시 매출총이익은 경영주 71퍼센트, 본사 29퍼센트 비율로 배분됩니다. 예를 들어 월 매출총이익 400만~500만원 구간 점포는 전환 시 본사 납부 비용이 약 116만~145만원 수준으로 줄어, 기존 월 회비 160만원 대비 비용이 최대 38퍼센트 절감될 전망입니다. 신청 기간은 내달 3일부터 올해 말까지이며, 내년 6월 30일까지 순차 적용됩니다. 이마트24는 상품 경쟁력을 통한 매출 확대 전략도 병행합니다. 20·40 소비층을 겨냥해 2026년 한 해 동안 600종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자체 브랜드 옐로우 제품 확대 및 PL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신세계푸드·신세계L&B·조선호텔 등 관계사 협업도 확대됩니다. 최근 출시한 시선강탈버거는 출시 후 버거 카테고리 판매 상위를 유지하며 성과를 내고 있으며, 밥스누 약콩두유빵 시리즈도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내년부터 차별화 상품 100퍼센트 폐기 지원, 신상품 도입 인센티브 확대, 점포 피해 보험 지원 강화를 포함한 상생 프로그램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경영주협의회는 이번 방안이 경영주 의견을 반영한 의미 있는 조치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마트24 경영주협의회 송호욱 회장은 “치열해지는 영업환경 속에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경영주들의 현실을 본사에 꾸준히 전달해왔다”며 “저수익 점포에 대한 개선 요청이 이번 상생선언으로 결실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마트24 최진일 대표이사는 “이번 상생협약은 본사의 경영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경영주의 수익 개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과감히 결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경쟁력 강화, 점포 공간 혁신, 가맹점 운영 지원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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