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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11월 프로모션 진행…연말 고객맞이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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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2, 2022, 15:11:53

연말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 통해 고객 유치 나서
현대차, 노후차량 고객 이벤트..쏘나타 구매시 할인
기아 방문이벤트·선보상..쉐보레 지원·할부혜택 지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연말을 앞두고 국내 주요 완성차업체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에 나섭니다.

 

2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기아, 쉐보레 등 자동차업체는 11월 자사 차량 할부혜택, 현금지원 등 구매 프로모션을 비롯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대차[005380]는 10년 이상 노후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쏘나타(HEV 제외)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택시, 상용차, 원동기를 제외한 최초 등록시점으로부터 10년 이상의 차량을 보유한 고객일 경우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쏘나타를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계 존비속 또는 배우자 중 현대차로 신차를 구매한 이력이 있는 20~30대가 차량을 구매할 시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H 패밀리' 프로모션도 지난 달에 이어 계속 진행합니다. 대상 차종은 HEV 모델을 제외한 쏘나타·그랜저·싼타페로, 신차 구매 포함 2대 구매 시 20만원, 3대 구매 시 30만원, 4대 이상 구매 시 50만원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아이오닉 5 장기 대기고객이 넥쏘로 전환출고 시 100만원의 할인혜택을 주는 프로모션과 외산차 또는 제네시스 차종을 보유 및 렌트-리스하고 있는 고객 중 제네시스 모델을 직구매할 시 최대 10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Win-Back 특화조건'도 계속 진행됩니다. 영업사원과 굿프렌드 구축 후 1개월 후 차량을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해주는 '200만 굿프렌드' 행사도 지속해서 이어집니다.

 

기아[000270]는 이달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품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전시장 방문 후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해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3000원을 기본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농협 농촌사랑상품권, 국민관광상품권, 계약금 지원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대 M계열 카드로 기아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종 별 차등 선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세이브오토 선보상' 혜택도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계약 고객들의 미담 일화 스토리 응모 이벤트인 ‘기다림, 감사 Calendar’와 10년 이상 경과 노후차 폐차 후 전기차를 신차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Be ZERO with Kia’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또한, 기아 차량 출고 고객 중 M할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M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일반형은 36개월 5.9%, 48개월 6.0%, 60개월 6.1%의 M할부 금리 이용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의 경우 60개월 이용시 6개월은 무납입, 54개월은 7.5%를 적용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쉐보레는 픽업트럭인 콜로라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출고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콜로라도 구매 시 ‘캠핑 체어와 테이블 세트’를 제공하며, 이중 Z71 모델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모델인 시그니처-X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60만원 상당의 3종 액세서리 장착을 무상 지원할 계획입니다.

 

준대형 SUV인 트레버스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연이어 진행합니다.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 시 최대 4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선수율에 따라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2.9%의 낮은 이율로 최대 72개월 간 할부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구매 고객에게는 50만원의 현금 지원과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1년 2만km도 무상 제공합니다.

 

아울러, 대형 SUV 타호 고객에게는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300만원의 현금 지원 또는 이율 4.4%의 할부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7년 이상 된 노후 차량을 보유한 고객이 스파크를 구매할 시 20만원,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타호를 구매할 시 30만원을 추가 지원합니다.

 

정우규 한국지엠 국내영업 담당장은 "올해가 GM의 한국 출범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파격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트래버스, 타호와 같이 쉐보레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RV 라인업을 부담 없이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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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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