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와이즈에이아이는 정보통신진흥원(NIPA) 주관 AI 바우처 사업의 일환으로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에 자체 개발한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올해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지난 4월부터 모커리한방병원에 자체 개발한 추론엔진 솔루션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이 적용된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의 구축 및 공급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모커리한방병원은 24시간 공백 없이 상담 및 의료 관련 응대업무가 가능한 AI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현재 양사는 AI 단독 상담 완료 비중 10% 달성과 인입 고객 콜 응답률 98%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모커리한방병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의학·건강 정보와 운동법 등 여러 양질의 콘텐츠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다방면의 환자 편리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사전상담에서 사후케어까지 한방병원 의료서비스의 전 과정의 효율성 증대에 AI가 일조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사업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집중해 모커리한방병원과 다양한 사업 추진을 함께하기 위한 상생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