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신증권은 9일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플랫폼 신규 개척을 통해 매출이 급증했고 이후 마진도 개선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 12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7%, 30% 증가한 2300억원, 189억원을 기록했다. 대신증권은 OTT 오리지널 확대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신규 플랫폼에 공급하는 콘텐츠의 마진이 낮아서 이익률은 감소했다”며 “다만 내년부터 마진이 개선될 예정이고 이익 규모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연간 제작 편수가 지난해 25편에서 오는 2023년 37편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3년에는 내년에서 이연된 <방과후 전쟁활동>과 <스위트홈2> 등 시즌제가 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내년 <The Big Door Prize>를 시작으로 2023년 <설계자들> 등 본격적인 미국 현지 제작도 시작된다”며 “미국 프로젝트들이 자리를 잡는 향후 2~3년 후에 드래곤의 실적은 큰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