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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론칭…역사·미래 동시에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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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4, 2022, 11:11:09

‘각’ 그랜저와 미래 모빌리티 조화된 디자인
첨단 시스템 대거 탑재..판매가 3716만원부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의 7세대 그랜저 모델인 '디 올 뉴 그랜저'가 14일 공식 출시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디 올 뉴 그랜저는 지난 2016년 6세대 그랜저 출시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모델입니다. 특히, 1세대 그랜저가 가진 해리티지를 계승함과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 가치를 함께 담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차 측은 "세대와 취향, 기술과 감성의 경계를 허무는 강렬한 이미지로 구성했다"며 "대형세단의 정체성에 미래지향적 요소를 더해 가장 아름다운 비례를 갖춰 재탄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전장은 이전 모델보다 45mm 길어진 5035mm로 설계했으며,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도 각각 10mm, 50mm씩 늘려 비례감과 공간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면부는 DRL과 포지셔닝 램프, 방향지시등 기능이 통합된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LED 램프'를 도입해 단절감 없는 일체형 구조를 구현했으며,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을 가미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측면부는 2895mm의 동급 최장 휠베이스와 롱 후드의 비례감에 초점을 두고 설계됐습니다. 특히, 프레임리스 도어와 플러시 도어 핸들을 결합한 수평적 원라인의 사이드 바디로 우아함을 연출토록 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완성을 위해 볼륨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실내의 경우 인체공학 기반의 슬림화 디자인, 버튼 최적화 등 사용 편의성 향상과 함께 넓은 공간감의 군더더기 없는 고품격 감성 공간으로 연출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12.3인치의 대화면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통합했으며, 중앙 하단에 있는 10.25인치의 공조 컨트롤러와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습니다. 전자식 변속 레버는 스티어링 휠로 옮겨 운전자의 컨트롤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실내 공간 활용성도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원 스포크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1세대 그랜저의 향수를 담아 탑재됐습니다. 중앙부 혼커버에 운전자의 차량 조작 및 음성인식과 연계 작동하는 4개의 LED 조명을 적용해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미래지향적 요소도 가미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와 e-하이패스, 퀵 컨트롤 등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도 대폭 확대했습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적용 범위는 주요 편의기능으로 확대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또는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빌트인 캠 2 ▲디지털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기술도 적용됐습니다. 노면 소음 저감 기술인 ANC-R를 비롯해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도어 3중 실링 구조 ▲분리형 카페트 ▲흡음 타이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릴렉션 컴포트 시트 ▲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 통풍 시트 ▲뒷좌석 전동식 도어 커튼 ▲E-모션 드라이브 등 탑승객을 고려한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아울러 ▲전방 충돌방지 보조 2(FCA 2) ▲안전 하차 보조(SEA) ▲후측방 모니터(BVM)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PDW)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현대 스마트센스가 적용됐습니다. 에어백은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내∙외장은 ▲항균처리된 인조가죽 ▲천연염색이 적용된 나파가죽 ▲친환경 안료 컬러 등 지속가능한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가치를 고려했습니다.

 

엔진의 경우 ▲2.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GDI 가솔린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G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2.5리터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kgf·m에 11.7km/ℓ의 복합연비를, 3.5리터 GDI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36.6kgf·m, 복합연비 10.4km/ℓ를 달성했습니다. 3.5리터 LPG 모델은 최고출력 240마력과 32.0kgf·m의 최대토크를 갖췄습니다.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27.0kgf·m와 함께 18.0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습니다.

 

트림별 판매 가격은 ▲가솔린 3716만원 ▲하이브리드 4376만원 ▲LPG 3863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현대차는 파워트레인 모델 별 트림 구성이 각기 달라 사양 선택이 어려웠던 기존 선택 과정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트림 기본품목을 일치시킨 '수평형 트림구조'를 통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그랜저만의 브랜드를 믿고 기다려준 수많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장의 큰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그랜저의 생산부터 차량 인도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수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 온 신형 그랜저는 지난 36년간 그랜저가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 위에, 시장의 기대와 예상을 뛰어넘는 첨단 신기술과 디테일이 더해진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지금까지의 그랜저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드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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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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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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