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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3분기 매출 늘고 적자폭 줄어…“국제선 확대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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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5, 2022, 09:11:40

매출액 1745억..전년 동기비 188%↑
영업손실은 전년 3분기 대비 크게 축소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진에어[272450]가 3분기 국제선 공급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대폭 증가하고 영업손실액 적자폭도 줄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15일 진에어의 올해 3분기 경영실적 자료에 따르면, 매출액 1745억원, 영업손실 174억원, 당기순손실 41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매출액은 188% 증가했으며,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271억원, 179억원의 적자폭 감소를 나타냈습니다.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누계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 3684억원, 영업손실 789억, 당기순손실 1007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9% 늘었으며,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 규모는 각각 745억원, 807억원 축소됐습니다.

 

진에어 측은 "환율 인상, 고유가 및 코로나 19 재확산 등 어려운 환경이 지속됐으나 국제선 공급량 증대 등을 통한 사업량 회복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하고 적자 폭도 감소했다"며 "방콕, 코타키나발루, 다낭, 나리타, 클락 등 아시아지역 국제선 증편 및 복항을 통해 3분기 국제선 여객 수송객 수가 지난 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약 27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4분기에는 일본 입국규제 완화 등에 따른 여행 수요 증가로 국제선 여객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여객 수요 증가에 맞춰 국제선 공급 확대 지속할 예정이며, 어려운 대외 환경에 적극 대응해 실적 개선폭 확대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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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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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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