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는 경형 RV '더 뉴 기아 레이'의 디자인 특화모델인 '그래비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기아에 따르면, 그래비티 모델은 레이의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를 기반으로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강인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단단한 이미지 연출을 위해 다크메탈 색상의 전면부 센터 가니시 및 후면부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했습니다. 또,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범퍼 하단부), A필라, 루프, 아웃사이드 미러에는 블랙 색상을 넣어 세련된 모습을 구현했습니다. 측면부는 15인치 블랙 알로이 휠을 통해 존재감을 부각하고 전후면부와 통일감을 연출했습니다.
그래비티 모델은 ▲클리어 화이트 ▲밀키 베이지 ▲아쿠아 민트 등 총 3가지의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1815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기아는 그래비티 모델 출시와 함께 레이 전용 커스터마이징 용품도 선보였습니다. 용품은 차박 등 야외 활동 시 레이의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사이드 타프(그늘막) ▲사이드 프로젝터 스크린 ▲테이블&사이드 탈부착식 수납가방 세트 ▲조수석 테이블 ▲헤드레스트 멀티 후크 ▲멀티 커튼(전면∙측면∙후면)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아 전 차종을 대상으로 차량용 액세서리 주문 제작 서비스인 '기아 마이 팔레트'도 운영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의 ▲그릴 뱃지 ▲휠 캡 ▲데칼 등 액세서리를 주문 제작해 개성 있는 나만의 차량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아 차량을 소유한 고객일 경우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아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그래비티 모델과 커스터마이징 용품 및 서비스를 추가 출시했다"며 "그래비티 모델은 전면부 센터 가니시와 같이 눈에 띄는 요소의 변화로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