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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부터 암까지 나를 위해!’..현대라이프 ZERO 7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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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7, 2016, 11:05:37

가장 소중한 '나(mr)'의 건강과 안정 집중 보장..다이렉트 웹사이트 동시에 오픈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가장 소중한 나부터 지키자.”


현대라이프는 대표 상품인 '현대라이프 ZERO'를 고객의 관점에서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기존 보험이 가족을 위한 희생이나 먼 미래의 불확실한 위험을 강조한 통합 종신보험이었다"며 "이번 상품은 현재 발생가능한 위험으로부터 가장 소중한 '나'를 지키자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출시 배경에 대해 현대라이프는 "최근 1인 가구, For-me 족 등이 증가하고 있어 보험의 역할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반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라이프는 암보험을 비롯해 성인병보험, 상해보험, 얼굴건강보험 등 총 7종류의 상품을 내놨다. 불필요한 보장 대신 '나'에게 일어날 수 있는 질병과 사고 위험에 포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치과 치료를 포함한 시각·청각·후각 등 얼굴질환을 보장하는 상품과 여성전용 상품도 새롭게 선보였다. 특정 질병이나 사고 발생 때 진단자금과 함께 치료 과정에 필요한 비용을 보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 보장기간 중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현대라이프 ZERO는 PC와 모바일 다이렉트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자신의 생활습관, 일상환경, 체질적 고민 등을 기재하면 고민결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설계한다.

또 순수보장형과 환급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고객이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ZERO 웹사이트는 고객이 자신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디지털 플랫폼으로 만들었다"며 "기존 다이렉트는 보험료 설계를 강조했다면 이번은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가입을 독촉하는 것과 크게 차별화되는 부분이다"고 말했다.


설계사를 통해 가입할 경우 태블릿 기기를 이용해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은 디지털 안내장을 카카오톡이나 SMS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또 현대라이프 보험료를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전월 이용실적이나 포인트 차감 없이 월 보험료를 10% 할인해준다. 예컨대, 40세 직장인 남성이 상해보험과 성인병보험에 가입하면 월 보험료 5만원에서 10% 할인받아 4만 5000원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전체 납입보험료는 총 66만원 가량 절감할 수 있다.


보험료 10% 할인은 초회 보험료 납입부터 24회(2년)까지 적용되며, 이 후 만기시까지는 5% 할인이 제공된다. 또 현대라이프는 오는 6월까지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사이트에 추천설계를 저장하거나 가입하면 나를 위한 아이템 'ZERP Kit'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고민 진단 결과를 공유하거나 상품을 추천하면 초회 보험료 결제 때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ZERO는 고객의 보험 혜택에 기반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나', '가족', '노후'로 재정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가치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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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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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조주완 LG전자 사장, “AX 속도가 사업 성패 좌우”

[C레벨 터치]조주완 LG전자 사장, “AX 속도가 사업 성패 좌우”

2025.07.28 10:25:5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제는 인공지능전환(AX)의 속도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것이다. 내가 직접 AX를 전파하는 최고 책임자가 되겠다" 조주완 LG전자 CEO가 AI를 빠르게 확산하기 위해 최고확산책임자(Chief Diffusion Officer)를 자처하며 AX의 중요성을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CEO는 최근 AX를 주제로 열린 구성원 소통행사 'AX 토크콘서트'에서 기업의 구조적 혁신을 위해 CEO가 직접 AX를 전파하는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를 맡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AI가 4차 산업혁명을 리딩하는 범용 핵심기술로서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기업에는 단순한 업무 방식의 변화에 그치지 않고 '일의 본질' 자체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라며 "AI와 함께 더 나은 방식으로 일하고 조직 전체가 그 흐름 위에서 지속적인 변화와 진화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AX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LG전자(Fully Digitalized LGE)'를 AX 비전으로 제시하고 2~3년 내 현재 업무 생산성을 30% 높이겠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좀 더 고부가 업무에 집중하며 업무 전문성과 역량 개발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요 영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AX 사례들도 소개됐습니다. AI로 연구개발(R&D) 속도를 단축한 자체 생성형 AI 데이터 시스템 '찾다(CHATDA)'가 대표적입니다. '찾다'의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기존에 3~5일 정도 소요되던 데이터 탐색 시간이 30분 정도로 줄었습니다. LG전자 직원은 '찾다'와 대화하며 특정 지역이나 문화권에 최적화된 제품 전략을 수립하기도 합니다. 각 국가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고객 방문 조사 등을 진행하는데 이에 앞서 '찾다'의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면 가설을 세우고 고도화할 수 있어 빠르게 제품 개발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올해 초 인도에서는 일부 냉장고에 '위생·신선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인도 고객들의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했을 때 문을 자주 열고 있는데 더운 날씨로 식품의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어 내부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 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LG전자 제품 개발에 있어서 AI를 지식과 제조를 연결하는 핵심 동력으로 삼는다는 전략입니다. 판매 현장에서의 AI 적용 사례도 공유됐습니다. LG전자는 AI 기술을 활용해 원하는 제품군을 안내하는가 하면 AI 기술을 활용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 접점인 판매 매니저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해 갈 계획입니다. '엘지니(LG전자+지니어스, LGenie AI)'의 활용 방법과 앞으로의 개발 방향도 소개됐습니다. 지난 2018년 처음 선보인 엘지니는 복지 안내나 규정 확인, 전표 처리 등 단순 업무를 지원하던 수준에서 AI 기술이 접목되며 LG전자의 핵심 디지털 자산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엘지니는 LG AI연구원의 엑사원(EXAONE)을 기본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AI 서비스(Azure AI services) ▲오픈AI의 챗GPT ▲구글의 제미나이 등 생성형 AI가 접목돼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 지식 검색, 문서 요약, 통변역, 코드분석 및 보완, 아이디어 생성, 정보 해석 등 실무 중심의 고도화된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엘지니는 월 70만건 이상의 업무 상호작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총 71개 언어를 지원하는 통역 기능은 월 1200시간 이상, 번역 기능은 월 12만건 이상의 문서를 자동 처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엘지니를 'AI와 함께 일하는 방식'을 만들어 가는 '스마트 파트너'로 키우며 공통업무 보조를 넘어 영업·마케팅, SCM(공급망관리) 등 고도화된 전문역량이 필요한 영역으로까지 기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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