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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올해 두 번째 신메뉴 ‘레드킹폭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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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5, 2022, 17:12:50

오븐 구이한 폭립 튀긴 후 크런치 후레이크 입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 임금옥)은 올해 두 번째 신메뉴 ‘레드킹폭립’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bhc치킨은 매년 2종의 치킨 메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레드킹폭립은 bhc치킨의 제품 기술력을 폭립(돼지고기 등갈비를 양념해 오븐에 구운 요리)에 적용한 후라잉 메뉴로, 오븐 구이한 폭립을 튀겨내 레드킹 소스와 버무린 후 크런치 후레이크를 토핑한 메뉴입니다. 폭립의 살코기 부분은 bhc치킨 배터믹스로 파우더링 한 후 튀겨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웨지감자’는 국내산 통감자를 한 입 크기로 잘라 낸 감자튀김입니다. 같은 날 출시되는 ‘고추장 직화구이’는 고추장을 베이스로 조미한 닭을 직화(불에 직접 가열) 공정으로 구워내 불향을 강조한 메뉴입니다. ‘고추장 직화구이’ 소스로 치밥 등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인 ‘치킨스넥’은 닭 한 마리에서 약 20g만 추출 가능한 특수 부위인 닭 목살을 bhc치킨의 후라이드 조리 방식으로 염지하고 숙성한 뒤 빵가루를 입혀 튀긴 메뉴입니다.

 

bhc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4일까지 ‘bhc 맛표현 콘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신메뉴에 대한 기대평 및 시식평을 13초의 영상 콘텐츠로 표현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 미디어 계정에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당첨자에게는 신메뉴 기프티콘과 에어팟 맥스(1명) 등을 제공합니다.

 

bhc그룹 관계자는 "후라잉과 배터링 등의 원천 기술을 집약시켜 만든 메뉴가 레드킹폭립"이라며 "폭립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만큼 bhc치킨의 기존 고객은 물론 폭립 마니아의 지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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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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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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