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에코마케팅이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 모델을 통한 주요 자회사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클럭과 안다르 맨즈가 내년 에코마케팅 성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잠재력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성장시키는 ‘비즈니스 부스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에코마케팅은 지난 2003년 설립돼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 등의 비즈니스 부스팅에 힘쓰고 있다.
에코마케팅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2.5%, 81.2% 증가한 951억원, 163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앤코가 클럭, 몽제, 티타드의 고른 성장으로 호실적을 기록했고 안다르는 비수기임에도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0.8%포인트 개선됐다.
4분기에는 안다르의 성장을 기반으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DB금융투자는 에코마케팅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1.1%, 28.2% 증가한 1017억원, 18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3분기는 데일리앤코가 이끌었다면 4분기는 안다르 차례”라며 “제품 라인을 레깅스 중심에서 애슬레저 분야로 확대했기에 겨울 성수기 효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내년에도 자회사의 성장과 견조한 본업으로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DB금융투자는 내년 상반기 티타드 신제품 라인 론칭이 예정돼있는 것으로 파악했고 안다르도 일상복, 남성복 비중 확대와 글로벌 판매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내년에는 클럭과 안다르 맨즈에 주목해야 한다”며 “클럭은 이달 초 스트레칭 마사지기 울트라 버전이 론칭돼 다음달 설날 명절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안다르는 내년에도 일상복, 남성복 비중 확대, 일본 등 글로벌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며 “본사는 대형 광고주를 영입하며 영업이익률 53.6%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호실적과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지지부진한 상태다. 올해 4월 최고 2만 2400원을 기록했던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해 지난 10월 최저 1만 2200원을 기록한 후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