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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에코마케팅, 주요 자회사 효자 노릇에 견조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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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6, 2022, 06:12:00

클럭·안다르 맨즈 주목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에코마케팅이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 모델을 통한 주요 자회사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클럭과 안다르 맨즈가 내년 에코마케팅 성장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잠재력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성장시키는 ‘비즈니스 부스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에코마케팅은 지난 2003년 설립돼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 등의 비즈니스 부스팅에 힘쓰고 있다.

 

에코마케팅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2.5%, 81.2% 증가한 951억원, 163억원을 기록했다. 데일리앤코가 클럭, 몽제, 티타드의 고른 성장으로 호실적을 기록했고 안다르는 비수기임에도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기 대비 0.8%포인트 개선됐다.

 

4분기에는 안다르의 성장을 기반으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 DB금융투자는 에코마케팅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1.1%, 28.2% 증가한 1017억원, 18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3분기는 데일리앤코가 이끌었다면 4분기는 안다르 차례”라며 “제품 라인을 레깅스 중심에서 애슬레저 분야로 확대했기에 겨울 성수기 효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내년에도 자회사의 성장과 견조한 본업으로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DB금융투자는 내년 상반기 티타드 신제품 라인 론칭이 예정돼있는 것으로 파악했고 안다르도 일상복, 남성복 비중 확대와 글로벌 판매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은정 DB금융투자 연구원은 “내년에는 클럭과 안다르 맨즈에 주목해야 한다”며 “클럭은 이달 초 스트레칭 마사지기 울트라 버전이 론칭돼 다음달 설날 명절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안다르는 내년에도 일상복, 남성복 비중 확대, 일본 등 글로벌 판매에 집중할 것”이라며 “본사는 대형 광고주를 영입하며 영업이익률 53.6%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호실적과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지지부진한 상태다. 올해 4월 최고 2만 2400원을 기록했던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해 지난 10월 최저 1만 2200원을 기록한 후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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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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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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