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검은 토끼부터 이색 팝업…백화점, 신년 정기 세일 돌입

URL복사

Thursday, December 29, 2022, 10:12:37

토끼해 맞아 에디션·조각전·뽑기 이벤트 선봬
뷰티·벨리곰·테크웨어 등 팝업스토어도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업계가 신년 정기 세일 행사 준비로 분주합니다. 다양한 품목과 함께 최대 50% 할인율을 내세웠습니다. 특히 2023년이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인 만큼 토끼와 관련된 행사를 열고 이색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연초 소비자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갤러리아 백화점 4사는 오는 1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신년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행사에 돌입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시즌 오프'를 테마로 전 패션 상품군에서 최대 50% 할인합니다. 여성패션 브랜드는 디루치아노, 씨씨콜렉트 등, 남성패션에서는 빈폴·라코스테 등의 브랜드를 30% 할인 판매합니다. 헤지스, 브룩스브라더스 브랜드에서도 20~30% 시즌오프를 진행합니다.

 

스포츠 상품군에서는 라코스테스포츠가 30%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쿡웨어 브랜드 르크루제, 테이블웨어 브랜드 납청유기 등 리빙 브랜드에서도 세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은 프로모션으로는 1월 8일까지 단일 브랜드에서 제휴카드 결제 시 구매 금액에 따라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오는 8일까지 전점에서 뷰티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입생로랑 등 1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설화수 브랜드는 '윤조에센스 토끼띠 에디션' 등을 선보입니다. 키엘 브랜드와 '울트라 훼이셜 메가 팝업' 행사에서 롯데월드타워 패키지 세트를 판매하고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벨리곰 팝업을 운영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규모 쇼핑축제 ‘쓱페스타’를 개최합니다. 먼저 모바일 포춘쿠키 이벤트를 엽니다. 새해 행운 메시지와 함께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다이아몬드(1명), 순금 푸빌라 피규어(5명), 조선호텔 숙박권(10명) 등을 증정합니다. 

 

행사 기간 스탬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푸드마켓 5000원 할인권 등을 제공합니다. 또 1월 8일까지 신세계 바이어가 선정한 식재료의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럭키 푸드’ 행사를 엽니다. 한우불고기 100g, 동물복지 인증 받은 유정란 15구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업계 최초로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파프)’ 팝업도 선보입니다. 테크웨어 중심의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국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가 대상으로 1월 12일까지 강남점에서 전개합니다. 예술과 패션의 경계에서 실현했던 다양한 시도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세계 아카이브 기념모자 등을 팝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2023 더 해피니스'를 테마로 신년 쇼핑 페스티벌을 운영합니다.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300여개 브랜드가 겨울 시즌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팝니다. 톰브라운·발렌시아가 등 100여개 브랜드도 가을·겨울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더현대 서울은 타미힐피거·라코스테 등이 ‘캐주얼 브랜드 시즌오프전’을 열고 아우터 등을 할인합니다. 판교점은 ‘판교 홈인테리어 페어’을 통해 침대·소파 등을 최대 30%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목동점에서는 '아웃도어 특별전'을 운영해 컬럼비아 등 아웃도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또 무역센터점은 신년 쇼핑 페스티벌 기간 멕시코 화가 프리다 칼로의 생전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리다 칼로 사진전’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같은 기간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을 열고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로만 제작된 작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갤러리아는 검정 토끼해를 맞아 'SOME BUNNY LOVES YOU!'를 테마로 잡았습니다. 대표 행사로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블랙버니와 함께 신년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갤러리아 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전 고객에게 5000원 상당의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증정합니다.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띠어리, 랙앤본 등 명품 브랜드들이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30% 할인합니다. 캐나다 패딩 브랜드 ‘무스너클’은 오는 29일부터 1월 8일까지 버니 컬렉션 신상품을 30% 할인 판매합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오프화이트, 폴스미스 등 100여개 이상 브랜드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코스'에서는 1월 15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합니다.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도 파타고니아, 설화수 등 총 200개 브랜드가 최대 50% 할인하는 신년 행사를 선보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