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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리메드, 올해 해외 수출 확대로 실적 점프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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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9, 2023, 06:01:00

TMS 장비 미국 진출
정부 정책 수혜 기대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리메드가 올해 의미있는 실적 레벨업이 가능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기존 수출국인 유럽 외 신규국가로의 수출이 시작될 예정인데다, TMS(우울증 치료목적용 경구개 자기자극기기) 장비의 미국 수출이 본격화되면서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리메드는 201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다. 리메드는 비침습적방법으로 TMS를 활용하는 뇌재활사업, 근골격계 통증치료에 사용되는 NMS를 활용한 만성통증사업, 근력 강화를 위한 CSMS를 활용한 에스테틱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리메드는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9%, 99% 증가한 220억원, 2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업부별로 TMS와 NMS의 매출액이 꾸준히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조은애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TMS 장비가 지난해 4월 FDA의 추가 승인을 받아 미국 진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TMS 매출액이 지난 2020년 18억원에서 지난해 38억원으로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라고 설명했다.

 

리메드의 NMS(만성통증 치료)의 매출액도 지난 2020년 78억원에서 지난해 113억원까지 성장했다. 올해에는 기존 수요 수출국인 유럽, 중국 등으로의 매출 확대와 동시에 신규 수출국 진출을 통해 100억원 후반대의 매출액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리메드의 올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32% 증가한 29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NMS가 캐시카우 역할을 지속하는 가운데 수출 확대가 매출액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TMS 장비의 FDA 승인으로 글로벌 전자약 업체로서의 리메드의 높은 지위가 확인됐다”며 “TMS 장비의 미국 수출이 본격화되면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리메드가 DTx와 전자약에 대한 정부 정책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부터 10년간 4000억원 규모의 첨단 뇌과학 분야 및 전자약, 디지털치료제 연구개발투자를 지원한다. 리메드도 이미 국책 연구 과제를 수행 완료하거나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긍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리메드의 주가는 힘쓰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최고 1만 9300원을 기록했던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현재 1만 2000~1만 3000원대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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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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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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