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원덕 우리은행장은 "고객이 성장해야 우리도 성장할 수 있다"며 "은행의 이익보다 고객 이익을 우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9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지난 6~7일 강원도 함백산에서 열린 '2023년 영업본부장 워크숍'에서 이원덕 은행장은 "진심을 더해 고객에 가까이 다가가고 정성을 더해 영업에 큰 성과를 창출해주길 바란다"며 이렇게 당부했습니다.
이원덕 은행장은 "고객 감동을 실천하려면 본인과 은행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긍지를 가져야 한다"면서 "기술(IT)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고객에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진심과 정성을 다해 고객 감동을 실천해야 한다"고 거듭 주문했습니다.
이원덕 은행장은 "은행은 기업의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넘어 국내외 산업 트렌드에 맞춰 기업 성장을 이끄는 '주도자' 역할을 해야 한다"며 국가경제의 미래를 선도할 신성장기업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유망한 신성장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금융지원하고자 지난해 12월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한 바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고객에게 진심을, 영업에는 정성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고객 증대 ▲지속성장 기반 확대 ▲위기대응 경쟁력 강화 등 올해 영업방향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고객'이라는 핵심가치를 실질적으로 반영해 진심을 다하는 영업을 하기 위한 '신(新)영업문화' 선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우리은행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