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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텍 “스마트글라스 시대 온다…2025년 매출액 1300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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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2, 2023, 16:01:59

오는 3월 코스닥 상장 계획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마이크로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라온텍이 스팩합병을 통해 오는 3월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사업의 성장으로 흑자 전환을 예상하고 있다. 앞으로는 AR/VR/XR 시장 및 메타버스 시장의 확대를 통해 오는 2025년 130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라온텍은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향후 회사의 경쟁력과 코스닥 상장 그리고 이후의 성장 전략이 포함된 비전을 밝혔다.

 

지난 2009년에 설립된 라온텍은 XR 스마트안경의 핵심부품인 마이크로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이다. 10년 이상의 꾸준한 R&D 투자를 통해 반도체 웨이퍼 위에 고해상도 초소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 했고 세계 최소 크기의 고화질 패널(8.5㎜×8.7㎜)을 출시했다.

 

라온텍은 전방시장 확대에 따른 성장 로드맵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1월 퀄컴은 '스냅드래곤 AR2 Gen1'이 탑재된 얇고 가벼운 안경 형태의 고성능 증강현실(AR) 글라스를 선보인 바 있다.

 

김보은 라온텍 대표는 “이제 시장의 목표는 가장 가벼우면서, 오래 사용이 가능하고, 성능이 뛰어난 폼팩터의 일반 안경같은 XR 글라스를 만드는 것”이라며 “이며, 라온텍의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기술과 제품은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핵심 부품”이라고 설명했다.

 

라온텍은 CES에서도 라온텍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XR 고객 기업들의 프라이빗 부스에서 라온텍의 마이크로디스플레이가 적용된 XR 부품의 시연, 대량 양산 준비 점검과 차세대 제품 개발 로드맵 소개 및 협의를 위한 미팅을 가졌다고 덧붙였다

 

라온텍은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6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손실 7억 8000만원을 기록했다. 라온텍 관계자는 “지난해 한해 기준 약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라온텍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에서 두 기관으로부터 모두 ‘A’ 등급을 획득했고, 대신밸런스제11호스팩과 합병상장을 통해 올해 3월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합병가액은 4811원, 합병비율은 1대 0.4572854이다.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오는 16일 예정이며, 합병기일은 다음달 20일이다. 합병 후 총발행주식수는 2844만 1691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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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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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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