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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 초콜릿부터 팝업까지…마스크 벗은 밸런타인데이 기대만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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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6, 2023, 13:02:55

인기 브랜드 콜라보, 토끼 캐릭터 협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올해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일주일 가량 앞두고 행사 준비로 분주합니다.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기획상품을 선보입니다.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열고 기념일 특수도 노립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온라인 선물하기 기획전을 열고 200여개 브랜드 발렌타인데이 인기 아이템을 추천해줍니다. 선물하기 매출 중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화장품 장르에서 10만원대 이하 물량을 30% 늘렸고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로 색조, 립스틱 등을 준비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특집 신백 라이브방송도 진행합니다. 오는 8일 오후 7시 벨기에 초콜릿 고디바 상품을 4만원대에 팔고, 9일 오후 8시 로즈몽 라이브방송을 선보입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로즈몽 네트백을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합니다. 선물하기 댓글 이벤트도 진행해 호텔 뷔페 이용권 등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기존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선보이고,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 상품을 판매합니다. 유명 장소에서 디저트 인증샷 촬영 및 기념일 디저트 선물을 즐기는 MZ세대가 주 타깃입니다.

 

스위스 수제 초콜릿 레시피로 유명한 ‘레더라 초콜릿’ 브랜드 제품과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레오니다스’ 메인 상품인 후레시 초콜릿 상품 등 팝니다. 압구정 유명 디저트 브랜드 ‘메종원스이어’, 생과일 마카롱 전문 브랜드 ‘소년의 행성’ 등 국내 디저트 브랜드도 이번 팝업에 참여합니다.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하고 700여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노이하우스·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클뤼젤·쇼콜리디아 등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습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리조또·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레스토랑 간편식)과 안심·등심·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 선보입니다.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업계도 만반의 준비를 하며 밸런타인 특수를 노립니다.

 

GS25는 이번 발렌타인데이 행사에 유명 캐릭터와 힙한 브랜드와의 결합 상품을 선보이며 크로스오버 마케팅(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에 열광하는 MZ세대 눈길 끌기에 나섭니다. 이를 위해 올해 발렌타인데이 메인 상품으로 GS25·짱구·크로우캐년 3자 콜라보 세트 상품을 출시합니다.

 

CU는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협업 상품을 선보입니다. 미피 캐릭터 미니 에코백과 미피 굿즈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 3종을 판매합니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캐릭터 관련 다양한 굿즈가 동봉된 기획 세트를 팝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덴스’와 함께 틴 케이스 세트 등 5종을 단독 출시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 100여가지 행사 상품을 선보입니다. ‘산리오다이어리세트’는 산리오 다이어리와 다양한 초콜릿과 과자 등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뽐뽐파티세트’는 꼬깔모자 및 일회용카메라 등 2가지 상품 중 선택 가능합니다.

 

이마트24는 계묘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토끼 캐릭터 상품으로 마케팅을 펼칩니다. 인스타그램툰 작가인 ‘김토끼 스튜됴’와 손잡고 김토끼 협업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4종을 팝니다. 토끼 캐릭터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우며 초콜릿으로만 구성된 상품 2종과 캔디도 담긴 상품 2종으로 마련했습니다.

 

 

롯데제과는 ‘망그러진 곰’ 한정판 캐릭터가 담긴 ‘망그러진 곰 X 드림카카오’ 제품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합니다. 드림카카오 72% 4통과 망그러진 곰 빅데코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선물용 구매를 위해 손잡이가 달린 박스형 패키지에 제품을 담았습니다. 온라인 판매 채널별 망그러진 곰 굿즈도 다양합니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습니다. 달콤서랍은 패키지를 서랍장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아래 칸에는 톡핑 등 초콜릿 제품 4종, 위 칸에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3종을 넣었습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친환경 상품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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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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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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