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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신세계푸드 상품 모은 ‘블라썸 브랜드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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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0, 2023, 09:03:34

오픈 행사로 베이커리·과일 30% 할인 행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신세계푸드의 상품을 한데 모은 공식 브랜드관 ‘신세계푸드 블라썸 브랜드관’을 연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올반’, ‘밀크앤허니’, ‘베키아에누보’ 등 신세계푸드가 보유한 다양한 외식·간편식·베이커리 뿐 아니라 대안육 ‘베러미트’까지 대거 입점시키며 관계사 간 상승효과를 낸다는 복안입니다. 블라썸 브랜드관은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일주일 간 오픈 행사로 신세계푸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올반 리조또 등 일부 HMR 상품의 경우 1+1 혜택을 제공합니다. 체험단 이벤트도 엽니다. 만두 신제품 ‘호만두’ 3종과 올반 신제품 3종이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 신상품을 배송합니다.

 

매일 1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타임딜’도 진행합니다. 대표상품으로 ‘올반 찹쌀 꿔바로우’, ‘미니멜츠 구슬 아이스크림’ 등을 준비했습니다. 또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그너처 버거 세트 e쿠폰을 증정합니다.

 

김상윤 SSG닷컴 HMR/델리팀장은 “전 식품 사업 분야에서 상품력을 보유한 신세계푸드의 블라썸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그로서리 상품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별화된 상품군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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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LG전자, 마크 저커버그와 ‘XR 파트너쉽’ 강화 논의…신사업 가속도

LG전자, 마크 저커버그와 ‘XR 파트너쉽’ 강화 논의…신사업 가속도

2024.02.28 16:09:4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글로벌 빅테크 메타(Meta)와의 전략적 협업 논의를 가졌습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와 메타가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산업 주도권을 잡기 위해 상호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메타 설립자 겸 CEO와 XR 신사업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회의는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 ▲권봉석 ㈜LG COO(최고운영책임자) ▲조주완 LG전자 CEO ▲박형세 HE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메타의 MR 헤드셋 '퀘스트3'와 스마트글라스 '레이밴 메타' 등 메타의 선행기술 시연이 있었습니다. 특히, 조 CEO는 메타의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AI에 관심을 보이며 온디바이스(On-Device) AI 관점에서 양사 시너지 창출 가능성을 논의했습니다. XR 기기는 모바일 스크린의 한계를 뛰어넘는 몰입감과 직관성을 갖춰 다수의 전문가들로부터 스마트폰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퍼스널 디바이스라 평가받습니다. 안경처럼 개인이 직접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라는 점에서 일상을 비롯한 산업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연결,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2030 미래비전을 선포하면서 XR산업 진출의 가시화 했습니다. 지난해 말 조직개편에서는 가상공간 영역에서의 신사업 추진 가속화를 위해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 내 본부 직속의 XR사업담당을 신설하기도 했습니다. 조 CEO는 이날 2시간 가까이 저커버그 CEO와 회동한 후 기자들과 만나 "그동안 협업해온 MR 디바이스, 메타의 초대형 언어모델 '라마'를 어떻게 AI 디바이스에서 잘 구현할 수 있을지 등 2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고 밝혔습니다. 업계에서는 LG전자와 메타가 XR 산업에서 시너지를 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미 미국의 GE를 제치고 세계 최대 가전제품 회사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세계 수십억명이 사용하는 SNS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전자제품의 개발과 대량생산에 강점이 있는 LG전자와 빅테크 기업인 메타가 상호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XR 기기 개발과 생산, 판매 및 XR 산업 생태계 조성 과정에서 애플과 구글 등 경쟁사들을 재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XR 시장은 2022년 293억달러에서 2026년 1000억달러로 연 평균 36%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메타는 2014년 당시 가상현실 헤드셋 제조사인 오큘러스를 인수하며 XR 기기 시장에 진출, 지난해 말 최신 MR 헤드셋인 '퀘스트3'까지 출시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애플은 최근 '비전 프로'를 출시하며 XR 기기 시장에 뛰어들었고 구글은 삼성전자와 협업해 XR 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날 회의에 동석한 박형세 사장은 "가상현실(VR)에 미디어 콘텐츠를 어떻게 넣어서 구현할지 이야기를 나눴다"며 "그게 웹OS(LG전자 스마트TV 플랫폼)가 될지 다른 방법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콘텐츠 파트너십이 있으니 그쪽 분야에서 잘해보자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와 회동을 마친 저커버그 CEO는 오는 29일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해 AI를 중심으로 한 국내 주요 기업과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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