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 파리바게뜨는 곡물과 채소를 활용한 ‘2023 파리바게뜨 그린페어’ 캠페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2023 파리바게뜨 그린페어는 '싱그러운 초록빛 채소들(Greens)과 건강한 곡물들(Grains)의 최고의 조합(Great!)'이라는 ‘Greens, Grains, Great!’를 주제로,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입니다.
먼저 스웨덴의 식물성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입니다. 홍차와 오틀리 조합의 ‘오틀리 밀크티’, 오틀리에 파리바게뜨 자체 커피인 카페 아다지오의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오틀리 카페라떼’, 오틀리와 통오트 사워도우를 넣은 곡물식빵 ‘홀그레인 오트식빵’ 등입니다.
또 곡물빵에 닭고기와 야채를 넣은 ‘치킨샐러드 멀티그레인 샌드위치’를 포함해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 등 샌드위치 2종을 판매합니다. 야채·닭고기·계란·리코타 치즈 등이 들어간 “베리오트 리코타&치킨’, ‘그래놀라 치킨 샐러드’ 등 샐러드 2종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치소비 시장이 꾸준히 커짐에 따라 곡물과 대체육, 대체유 등을 활용한 그린페어를 지난해에 이어 진행한다”며 “환경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