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허니웰스는 최근 급성장중인 중국의 영유아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마케팅 및 유통 전문기업인 엔와이컴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허니웰스는 자사 영유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베이비락의 어린이영양제(유산균, 비타민, 칼슘, 홍삼) 등의 주력 제품을 엔와이컴의 중국사업부인 엔와이컴루트를 통해 중국에 런칭합니다. 엔와이컴은 중국 내 베이비락의 브랜드 마케팅, 왕홍 마케팅, 플랫폼 이커머스 등 홍보를 총괄합니다.
허니웰스는 2009년 설립 이후 베이비락 런칭을 통해 다양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습니다. 엔와이컴은 2006년 설립 후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가교 역활을 해왔습니다.
용은희 엔와이컴 대표는 "2014년 중국법인 설립 이후 K-콘텐츠 수출,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과 유통 등에서 쌓아온 시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비락의 브랜딩 및 제품 홍보와 더불어B2C, B2B 유통채널 확장에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원석 허니웰스 대표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중국에서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중국 영유아 건강식품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