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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라이프생명, 정규직 전환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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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8, 2023, 13:03:57

5~7월 12주 인턴실습 거쳐 정규직 여부 결정
4월 4~5일 현직자 상담하는 채용설명회 마련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라이프생명은 28일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2023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분야는 ▲마케팅·영업기획 ▲계리·상품·리스크 ▲디지털·IT ▲경영일반 부문입니다. 직무별로 최대 2지망까지 중복 지원할 수 있습니다.


4년제 대학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2023년 8월)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자나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합니다.


4월9일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17일 서류 합격자를 발표합니다. KB라이프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 영상(IT직무 지원자 제외)을 제출해야 합니다.


선발된 인턴은 5월8일부터 7월28일까지 12주 동안 실습을 합니다. 인턴십 기간중 내부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최종 채용합니다. 정규직 전환 여부 결과 발표는 8월11일, 최종 입사일은 9월초 예정입니다.


KB라이프생명은 현직자가 참여하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4월4일부터 5일까지 캐치카페(신촌점·서울대점·한양대점·안암점)에서 진행되며 캐치 홈페이지에서 희망회차를 선택해 사전신청해야 합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올해 푸르덴셜생명보험과 KB생명보험의 통합법인 'KB라이프생명'이 새롭게 출범한 만큼 회사의 첫 신입사원으로서 도전을 함께할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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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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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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